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흥국화재는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전자등기우편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던 보험 관련 안내를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전송한다.
보험사들은 보험계약 관련 안내시 등기우편 또는 콜센터를 통한 유선 안내를 이용해 왔다. 우편물은 인쇄, 봉입, 우체국 전달까지 많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고 특히 도달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다
지난 2018년 한해 흥국화재 고객에게 발송한 실효안내 등기는 월 평균 2만3000여건으로 이 중 약 47%가 반송됐다. 안내를 받지 못한 고객은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흥국화재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자등기우편서비스 개발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는 장기, 일반, 자동차보험 등의 안내장에 적용되며 고객이 모바일 등기우편으로 확인을 못한 경우에는 기존처럼 우체국을 통한 우편물로 안내장을 발송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 할 예정이다.
박지윤 흥국화재 고객서비스팀장은 “많은 고객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카카오 플랫폼을 보험에 적용해 고객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