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KB국민은행, 외화거래플랫폼 ‘마이딜링룸Pro’ 배포

URL복사

Wednesday, February 13, 2019, 14:02:28

기존 KB환율픽·인터넷선물환거래서비스 통합..PC 바탕화면서 아이콘 클릭만으로 이용 가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B국민은행이 개인·법인 고객 관계없이 PC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FX 홈트레이딩시스템 ‘마이딜링룸Pro’를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제공됐던 ‘KB환율픽(Pick)서비스’와 ‘인터넷선물환거래 서비스’를 PC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클릭만으로 이용가능 하도록 개선한 FX 홈트레이딩시스템(Home Trading System) ‘마이딜링룸Pro’를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딜링룸Pro’는 비대면 종합 외화거래플랫폼이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거래되는 실시간 시장 환율에 연동된 고객환율로 외환거래를 하는 ‘KB환율픽(Pick)서비스’와 수출입 기업들의 환리스크를 돕기 위해 선물환 거래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 한 ‘인터넷선물환거래’를 모아놨다.

 

기존 인터넷뱅킹에서는 구현이 불가능했던 실시간 통화차트, FX거래에 최적화된 최신 UI·UX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FX거래를 하는 고객들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딜링룸에 전화할 필요 없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PC를 이용해 실시간 환율추이를 비교·분석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다.

 

기존 ‘KB환율픽(Pick)서비스’와 ‘인터넷선물환거래’에 가입한 고객들은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마이딜링룸Pro’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설치한 후 이용 가능하다. 미가입고객은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개인과 법인 모두 ‘마이딜링룸Pro’ 이용이 가능하며, ‘KB환율픽(Pick)서비스’에 가입하면 미국 달러화, 일본 엔화, 유로화 등 10개 통화를 1회당 100달러 이상 최고 100만달러까지 거래할 수 있다. 1일 이용한도는 제한이 없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쓸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마이딜링룸Pro’을 통해 기존 인터넷뱅킹 시스템을 통해 제공할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외화매매가 가능해졌다”며 “PC기반의 거래 수요가 많은 기업 고객들의 편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신한은행 ‘신한해커톤 with SSAFY’…“청년개발자의 상상력 현실로”

신한은행 ‘신한해커톤 with SSAFY’…“청년개발자의 상상력 현실로”

2025.09.01 21:08:2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달 29~31일 용인 신한은행 연수원 '블루캠퍼스'에서 삼성청년SW·AI아카데미(SSAFY·Samsung SW AI Academy For Youth) 교육생을 대상으로 '2025 신한 해커톤 with SSAFY'를 성공리 개최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신한 해커톤은 청년개발자의 실무역량 강화와 우수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입니다. 올해는 SSAFY 교육생 663명이 지원한 가운데 기획서 심사를 통과한 20개팀 100여명이 본선 진출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캠퍼스 생활을 편리하고 더 재미있게'라는 주제 아래 신한은행의 대학생 전용 모바일플랫폼 '헤이영 캠퍼스' 신규 서비스를 구현해보고 현직 개발자의 멘토링을 통한 기술조언과 실무피드백을 받으며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본선 대회에서는 완성도·독창성·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해 가장 우수한 5팀을 최종 선발했습니다. 대상은 '빛이 나는 SOL로'팀(우리학교 지도 기반 커뮤니티서비스)이 차지했습니다. 최우수상은 '혜택 알려조'팀(캠퍼스 제휴 혜택 원스톱서비스), 우수상은 ▲'새파람'팀(AI 기반 루틴관리 서비스) ▲'태산'팀(잔돈 자동저금·기부 서비스) ▲'SOL수있어'팀(대학생 모바일 결제·더치페이 서비스)이 수상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수상팀 전원에 상장과 시상품을 전달하고 향후 진행되는 디지털/ICT 수시채용에서 1차 면접심사 면제, 서류심사 면제 등 특전을 제공합니다. 신한은행은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청년개발자의 창의성과 헤이영캠퍼스 잠재력이 결합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청년들이 실전경험을 쌓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