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女가 男에게? NO!...성별 구분없이 즐기는 新밸런타인 풍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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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1, 2019, 17:02:46

밸런타인데이 남녀 구분 없이 친구·연인 사이 ‘마음 전하는 날’로 진화
올해 설 연휴 이후·평일에 위치..유통업계 매출↑ 기대속 관련 상품 선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불과 얼마전만 해도 2월 14일 ‘밸런타인 데이’는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며 고백하는 날’로 인식됐다. 하지만 최근 유통업계에서 ‘밸런타인 데이’ 풍속도가 달라지고 있다. 

 

초콧릿과 사탕 이외에 여성 속옷과 냉동식품 매출이 늘어난 데 이어 남성들의 매출 비중도 증가 추세다. 성별 구분 없이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 즐기는 新밸런타인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 新밸런타인, 성별 구분 없이, 친구·연인 사이 ‘마음을 전하는 날’로 진화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6일, 밸런타인 데이에 여성 속옷 매출이 늘고 있다는 매출 분석 결과를 내놨다. 작년 밸런타인 데이 행사기간 중 여성 속옷의 매출 신장률이 17.8%로 확인됐다. 연간 란제리 매출 신장률인 1.6%의 10배를 훌쩍 넘은 수치였다.

 

같은 기간 성별로 매출을 분석해 보니, 여성보다 남성들의 여성 속옷 구매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측은 “통상 여성 속옷 구매자의 80%가 여성인데 비해, 밸런타인데이 직전 2주간은 오히려 남성 매출비중이 56.8%까지 치솟았다”고 설명했다.

 

예컨대, 향수·명품·초콜릿 등의 밸런타인 데이 선물로 많이 활용되는 품목 역시 남성 매출 비중이 연평균을 웃돌았다. 신세계백화점은 이에 밸런타인 데이 당일인 오는 14일까지 초콜릿 행사와 더불어 여성 속옷 할인행사를 함께 진행중이다.

 

이마트는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관련 행사상품 중 냉동·냉장 디저트 상품 품목을 확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밸런타인 데이 관련 먹거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단순히 초콜릿·캔디 등을 주고 받는 기념일을 넘어 친구·연인과 함께 파티를 즐기는 날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마트가 작년 밸런타인 행사긴(1월 31일~2월 14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냉동·냉장 디저트 매출이 2017년 같은 기간에 비해 15%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같은 기간 와인 판매는 2.5배나 늘었다.

 

◇ 밸런타인 데이 매출 성공조건..‘설 연휴 후 & 평일’

 

유통업계 관계자들은 특히 올해 밸런타인 데이가 “설 연휴 이후, 평일 등 ‘매출 성공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며 기대의 목소리를 높였다. 

 

밸런타인 데이의 매출은 요일과 시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것으로 알려져있다. 밸런타인 데이가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이나 설 연휴 등과 겹칠 경우 매출이 저조한 반면, 설 연휴가 지난 평일에 위치한 경우 매출이 증가한다는 것.

 

실제로 지난 2016년과 2018년의 밸런타인데이는 각각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설 연휴 전날이었다. 이때 매출신장률은 -15.3%, -16.3%로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다. 반면 2017년의 밸런타인 데이는 설 연휴 이후 화요일로, 매출신장률이 무려 32.2%를 기록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올해는 밸런타인 데이가 설 연휴 이후 평일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2017년 밸런타인 대목이 재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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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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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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