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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작년 순익 2조 192억...전년比 33.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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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1, 2019, 15:02:07

이자이익 4300억원 증가..비이자이익, 유가증권·대출채권평가 등에서 2060억원 감소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우리은행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30% 이상 급증했다. 이자이익이 4000억원 이상 증가한 것이 컸다.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11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8년 연간 당기순이익(연결) 2조 19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말(1조 5120억원)에 비해 5070억원(33.5%) 증가한 것으로, 경상기준 사상 최대 규모의 순이익이다.

 

이자이익은 5조 6510억원으로 전년말(5조 2210억원) 대비 4300억원(8.2%) 증가했다. 우량 중소기업 위주의 자산 성장, 핵심 저비용성 예금의 증가가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중소기업 대출은 8조 1303억원으로 전년(7조 6339억원) 대비 4964억원(6.5%) 늘었다. 핵심 저비용성 예금은 7조 5075억원을 기록해 전년(7조 877억원)보다 4198억원(5.9%) 증가했다.

 

 

비이자이익은 1조 460억원으로 전년(1조 2520억원)에 비해 2060억원(16.5%) 감소했다. 수수료이익이 1조 1210억원을 기록해 전년(1조 700억원)보다 510억원(4.8%) 늘었지만, 유가증권과 대출채권평가·매매 등에서 각각 980억원·1160억원의 손실을 봤다.

 

또한, 글로벌 부문 실적은 전년에 비해 19.7% 증가한 2000억원 수준의 순익을 시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우리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20위권 수준인 26개국 441개의 네트워크를 구축한 결과”라며 “국내 중심의 영업구조에서 벗어나 글로벌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산건전성 지표는 고정이하여신(NPL) 비율이 역대 최저 수준인 0.51%를 기록(2017년 0.83%)했다. 연체율도 0.31%로 나타나 전년(0.34%)에 비해 0.03%p 개선됐다. 단, 요주의여신비율의 경우 고정이하여신비율 감소 영향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4분기 중 명예퇴직, 보수적 충당금 적립 등 일회성 비용이 있었음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이는 손태승 은행장 취임 이후 일관성 있게 추진해 온 자산관리, 글로벌부문, CIB 등으로의 수익원 확대 전략과 철저한 자산건전성 관리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은행의 수익성과 건전성 관리는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우리금융지주 출범에 따라 비은행부문 사업포트폴리오를 적극 확대해 2~3년 내 1등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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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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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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