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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그룹 계열사 오라관광,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사명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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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1, 2019, 11:02:31

2월 말까지 여의도, 마포 등 4곳서 ‘슈퍼찬스’ 패키지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이수정 기자] 대림그룹의 계열사인 오라관광의 사명이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변경됐다. 이를 기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슈퍼 찬스’ 패키지를 오는 13일부터 2월 말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대림그룹은 이사회와 주주총회 승인으로 오라관광 사명을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변경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라관광은 1977년에 설립돼 1979년 오라컨트리클럽 개장, 1981년 제주 그랜드 호텔을 순차적으로 개관했다. 이후 1986년 대림 계열로 편입돼 40 여년 동안 제주를 상징하는 대표 호텔과 골프장을 운영해 왔다.

 

대림그룹은 신성장 동력으로 호텔사업을 육성하면서, 2014년 자체 개발 호텔 브랜드 ‘글래드’(GLAD)를 선보였다. 이후 4년 간 서울 지역 4곳에 글래드 호텔을 열고 제주에는 메종 글래드 제주를 리뉴얼 오픈 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마케팅 관계자는 “글래드가 지난 4년 동안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국내 시장 확대는 물론 글로벌 시장 겨냥을 위한 포석으로 사명 변경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여의도 ▲마포 ▲강남 코엑스센터 ▲메종글래드 제주 등 5곳에 터를 잡았다. 앞으로 ▲제주 소재 골프장 오라컨트리클럽 ▲강원도 정선 ▲제주항공우주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을지로 등 총 9개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며 자체 브랜드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3일부터 진행되는 ‘슈퍼 찬스’ 패키지는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마포 ▲글래드 라이브 강남 등 4곳에서 진행된다.

 

가격은 주중 10만원, 주말 11만원이며, 아모레퍼시픽 ‘일리윤’의 프로바이오틱스 키트, 디지털에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후지 필름의 그랩픽 1매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마스터 일러스트레인의 드로잉과 일러스트레이션 등 350여 점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 ‘I draw: 그리는 것보다 멋진 건 없어’ 전시회 초대권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글래드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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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정 기자 crysta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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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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