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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계 아디다스 될까...LG전자, 독일 e스포츠팀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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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1, 2019, 10:02:00

독일 분데스리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스폰서 계약
게이밍 모니터로 시작해 2년 간 e스포츠 제품군 지원할 계획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게이밍모니터 ‘LG 울트라기어(UltraGear™)’를 앞세워 독일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독일 분데스리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Eintracht Frankfurt) 소속 e스포츠팀을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 2년간 메인 스폰서 계약을 맺고 게이밍모니터 등을 제공한다. 후원 제품군은 모니터로 시작해 점진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프랑크푸르트 구단은 우리나라 차범근·차두리 선수가 뛰었던 독일 명문팀이다. LG전자가 후원하는 e스포츠 팀은 이 구단 산하에 있다. e스포츠 선수들은 축구공을 발 대신 플레이스테이션4 패드로 다룬다.

 

프랑크푸르트 e스포츠팀은 현재 ‘가상 분데스리가(VIRTUAL BUNDESLIGA)’ 대회에 참가해 경기를 치르고 있다. 이 대회는 축구게임 ‘피파(FIFA) 19’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다. LG전자는 유니폼 티셔츠에 새겨진 LG로고와 LG 울트라기어를 노출해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LG전자가 독일 e스포츠 팀 후원에 나선 이유는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e스포츠 인기에 따른 마케팅 효과 때문이다. 업계는 지난해 전세계 e스포츠 시장 규모가 약 9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년 대비 약 38% 성장한 규모다.

 

LG전자는 지난해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론칭한 이후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으로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미국에서 열린 ‘드림핵(DreamHack)’ 게임대회에 홍보부스를 마련한 바 있다.

 

LG전자는 LG 울트라기어 대표 모델 ‘34GK950G(34인치)’를 최근 유럽과 북미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뛰어난 화질과 빠른 처리속도로 최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21:9 화면비에 WQHD(3440X1440)해상도를 구현했다. 

 

‘나노 IPS’ 패널은 미세 분자를 이용해 부정확한 색을 정교하게 조정한다. 또 엔비디아(NVIDIA) G-싱크 기술로 빠른 화면 전환을 부드럽게 처리한다. 1초에 처리할 수 있는 화면수는 120장(120Hz)이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상무는 “강력한 성능을 갖춘 LG 울트라기어로 게이밍모니터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리더십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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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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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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