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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랑 비슷한데?...네이버, 신·구버전 ‘듀얼앱 iOS’버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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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08, 2019, 18:02:20

안정적인 이전 위해 듀얼앱 기능 적용..판·모바일 홈 기능 등 추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애플 사용자들은 새 네이버 앱과 기존 네이버 앱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가 도입한 ‘듀얼앱’ 기능 덕분이다. 상반기 안에 안드로이드 버전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듀얼앱 기능을 네이버앱 iOS 버전에 지난 7일 적용했다. 이제 네이버앱 사용자들은 기존 버전과 새 버전을 선택해 쓸 수 있다. iOS 마켓에서 이용자가 네이버앱을 업데이트하면 듀얼앱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새 앱을 체험하는 이용자들을 늘리기 위해 해당 기능을 추가했다. 이로써 다양한 이용자들을 베타 테스트에 참여시키고 이용자 혼란을 줄여 안정적인 이전을 유도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안드로이드 버전에선 상반기 안에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는 지난 4개월 동안 베타 테스트를 거치면서 다양한 기능을 시도했다. 새로 추가한 ‘뭐하지’ 판은 주변 공방·카페·이벤트 일정을 알려준다. 또 공연·전시·영화 등을 추천받고 예약할 수 있다.

 

‘트렌드’ 판은 AiTEMS 기술이 적용돼 패션·리빙·펫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앞으로는 패션 분야에 집중해 새로운 시도를 계속할 예정이다.

 

모바일 홈에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날씨 정보’는 시간대별 온도·미세먼지 수치를 알려준다. 또 모바일 첫 화면을 원하는 이미지로 설정할 수 있는 ‘홈커버’ 기능도 추가했다.

 

또 네이버는 인터랙티브 버튼 ‘그린닷’의 검색 도구 플리킹(한 방향 드래그) 사용성을 개선했다. 비쥬얼 서치 서비스 ‘스마트렌즈’는 카테고리를 QR·바코드·와인라벨·상품라벨 등으로 세분화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미지검색을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한편, 상반기 중에 모바일 네이버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오픈할 예정이다. ‘오디오 플레이어’라는 이름으로 ‘네앱연구소’를 통해 오픈할 계획이다.

 

김승언 네이버 디자인 설계 총괄은 “3000만의 다양성이 네이버 개편의 핵심인 만큼, 듀얼앱 기능을 통해 많은 사용자가 새로운 네이버를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용성을 더욱 면밀하게 분석해 다양한 기술적 시도와 서비스를 결합하는 실험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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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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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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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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