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범농협 금융·유통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플랫폼 ‘NH멤버스’가 공식 출범했다.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8일 오전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사에서 범농협의 유통과 금융을 아우르는 농협 멤버십 플랫폼 ‘NH멤버스’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 이대훈 농협은행장을 비롯한 범농협 임직원과 NH멤버스 홍보모델인 EXID 의 하니, 업계 관계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했다.

사전행사로는 NH멤버스 홍보·체험 존 운영, 위치기반 서비스 활용 이벤트가 진행됐다. 다음으로는 홍보·광고영상 상영, 앱서비스 시연, 가수 EXID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NH멤버스는 중앙회, 금융지주, 경제지주 등 농협의 16개 법인과 전국 1122개 농·축협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농협 계열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포인트를 손쉽게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농협중앙회는 이번 통합 멤버십 출범을 기념하여 3월 말까지 앱 신규 설치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연다.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자동차, 골드바, 포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김병원 회장은 “NH멤버스를 통해 도시와 농촌 어디서든 농협의 다양한 혜택을 공유함으로써 농업인과 국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멤버스 관계자는 “올해 말까지 기존 채움포인트 회원 약 2000만명에 신규회원 500만명을 추가해 총 회원수 2500만명을 달성, 국내 상위권의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