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의 통합 서비스 앱 U+멤버스가 누적 방문 1억건을 넘었다. 하루 평균 방문수는 31만건에 달한다.
7일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에 따르면 자사 할인·결제·적립 통합 서비스인 ‘U+멤버스’ 출시 1주년 만에 누적 방문 1억건을 돌파했다. U+멤버스는 멤버십 할인, 휴대폰 소액결제, 제휴사 포인트 적립·이용이 동시에 가능한 앱이다.
U+멤버스는 앱 하나로 편의점·영화관·카페 등 제휴 브랜드에서 멤버십 할인, 휴대폰 소액결제, 포인트 적립·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로 작년 1월 출시됐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누적 가입자 450만명이다.

1년간 U+멤버스 내에서 이뤄진 제휴사 멤버십 발급은 총 240만건이었다. 광고보기 적립금으로 통신요금을 할인받은 월 누적 고객은 11월의 경우 28만명에 달했다.
전체 고객 중 여성은 52%로 남성(48%)고객들보다 더 자주 U+멤버스를 이용했다. 세대별로는 20대가 31%로 가장 높았다. 이어 30대(25%)·40대(23%)·50대(12%)·10대(5%) 순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출시 1주년을 맞아 ‘매일매일 출석체크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U+멤버스 고객 중 U+모바일 이용 고객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출석 체크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출석 일수 별 추첨을 통해 커피교환권(500명)·치킨교환권(200명)·영화관람 패키지(100명)를 증정한다. 출석 일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U+멤버스 1주년 생일인 24일에 출석체크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케익(200명)을 제공하는 행사도 동시 진행한다.
문현일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2담당은 "멤버십 할인·결제·적립을 하나로 모아 쉽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누릴 수 있어 출시 1주년 누적 방문 1억건이라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추후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혜택 제공 기능 업데이트로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