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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고객 맞춤형 다이어트 식단 단독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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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31, 2018, 11:12:01

다이어트 식단부터 전문 트레이너 1:1 관리..랩노쉬·나바코리아와 협업해 운동 세미나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11번가가 신년맞이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번가(사장 이상호)는 건강간편식 브랜드  ‘랩노쉬’와 국내 최정상급 피트니스대회 ‘나바코리아’와 함께 공동기획한 ‘1:1 맞춤관리형 다이어트 식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이어트 식단을 시청한 선착순 200명에 제공하고,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최대 52%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이 식단’은 나바코리아 인기 트레이너인 배지타(유지어터), 워너비즈(속성 다이어터), 성치현(직장인 다이어터)선수가 함께 한다. 이들은 다이어트 목표와 형태, 원하는 기간(1주, 2주, 4주)에 맞는 맞춤형 식단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속성 다이어트를 원하는 고객이 워너비즈의 식단을 선택하게 되면 탄수화물 위주의 1일 4끼로 구성된 일주일 식단을 7만 9000원에 제공하는 형태다. 각 선수들이 해당 식단에 맞는 라이프스타일과 다이어트 가이드도 제안해준다.  

 

4주 식단을 구매한 고객들은 전문 트레이너를 통한 1:1 관리도 받을 수 있다. 나바코리아 대회 소속 트레이너들이 각자 배정된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다이어트 진행상황에 따른 식단 상담이나 필요한 운동에 대한 코칭을 해준다. 

 

이와 함께 오는 1월 6일까지는 닭가슴살, 식사대용 간편식, 헬스보조식품 등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최대 52% 할인가에 판매한다.

 

간편한 식사대용 ‘마시는 푸드쉐이크 10종 믹스 세트’는 1만 6000원, 야식의 허전함을 달래줄 ‘밤이 되면 곤약면(4개입)’은 9900원, 냉장 없이 6개월 상온보관이 가능한 ‘촉촉한 닭가슴살∙연어스테이크’는 1500원에서 3800원이다. 

 

11번가에 따르면 매년 신년을 앞둔 12월 중순부터 다이어트 보조식품 거래액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해가 다가오면서 신년 계획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최근 2주(12/13~26)간 11번가 내 ‘체중조절시리얼’ 거래액은 지난해 대비 45%, ‘체중조절쉐이크’는 23%, ‘다이어트바’는 16% 늘어났다.

 

최근에는 무조건 굶으며 살을 빼는 것보다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관리가 다이어트의 필수가 되면서 ‘식이섬유’나 ‘CLA/가르시니아’와 같은 보조제들도 인기가 높다.

 

11번가는 ‘랩노쉬’를 개발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와 ‘나바코리아’ 대회 주관사 ㈜서울코치와 함께  공동 마케팅을 지속 이어갈 계획이다. 이그니스의 상품개발 노하우와 나바코리아의 피트니스 시장 관리 노하우를 이커머스 판매 경쟁력에 결합하겠다는 것. 

 

단독상품 론칭과 1:! 고객관리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향후 오프라인 운동 세미나와 같은 O2O 프로모션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임현동 11번가 마트 담당은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단순히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관련 제휴사들과의 적극적인 밀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총체적인 쇼핑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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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petite2080@hot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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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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