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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KB금융지주·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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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December 29, 2018, 20:12:12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B금융지주

 

◇ 승진

 

<부사장> ▶재무총괄(CFO) 김기환 부사장 ▶HR총괄(CHO) 임필규 부사장 ▶경영연구소장 조경엽 부사장 ▶내부감사담당 조영혁 부사장

 

<전무> ▶전략총괄(CSO) 이창권 전무 ▶리스크관리총괄(CRO) 신현진 전무

 

<상무> ▶ 준법감시인 박찬일 상무

 

<Coporate Center부문(겸직)> ▶기획조정실장 맹진규(現 KB국민은행 기획조정실 본부장대우) ▶홍보/브랜드총괄(CPRO) 성채현(現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전무)

 

<사업부문(겸직)> ▶디지털혁신부문장 허인(現 KB국민은행 은행장) ▶디지털혁신총괄(CDIO), 데이터총괄(CDO) 겸임 한동환(現 KB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전무) ▶IT총괄(CITO) 이우열(現 KB국민은행 IT그룹 전무) ▶WM부문장 김영길(現 KB국민은행 WM그룹 전무) ▶CIB부문장 오보열(現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 ▶자본시장부문장 박정림(現 KB증권 대표이사) ▶개인고객부문장 이동철(現 KB국민카드 대표이사) ▶SME부문장 신덕순(現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전무) ▶보험부문장 양종희(現 KB손해보험 대표이사)

 

▲KB국민은행

 

◇ 승진

 

<부행장> ▶영업그룹 김남일 부행장 ▶리스크관리그룹 서남종 부행장 ▶CIB고객그룹 오보열 부행장 ▶여신그룹 이계성 부행장

 

<전무> ▶기관영업본부 김동현 ▶WM그룹 김영길(지주, 증권 겸직)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성채현(지주 겸직) ▶중소기업고객그룹 신덕순(지주 겸직) ▶IT그룹 이우열(지주 겸직) ▶경영기획그룹 이재근 ▶개인고객그룹 이환주 ▶자본시장본부 하정 ▶디지털금융그룹 한동환(지주, 카드 겸직)

 

<상무> ▶신탁본부 김종란 ▶경영지원그룹 강석곤 ▶준법감시인 조순옥

 

<본부장> ▶대기업영업본부 김동익 ▶기획조정실 맹진규 ▶업무지원본부 박찬용 ▶외환사업본부 윤여운 ▶IPS본부 이미경 ▶아웃바운드사업본부 전성표 ▶전략본부 정문철 ▶글로벌사업본부 한종환

 

<지역영업그룹대표> ▶중앙지역영업그룹 강순배 ▶강동–송파지역영업그룹 권학준 ▶인천북–부천지역영업그룹 김종대 ▶경수지역영업그룹 문경호 ▶대구지역영업그룹 손갑헌 ▶경북지역영업그룹 윤장섭 ▶경남지역영업그룹 이상기 ▶부산–울산지역영업그룹 전영세 ▶경기중앙지역영업그룹 최성호

 

◇ 전보

 

<지역영업그룹대표> ▶경기남지역영업그룹 양재영 ▶강남지역영업그룹 이창길 ▶북부지역영업그룹 정순학 ▶강원–경기북지역영업그룹 한형구 ▶남부지역영업그룹 허상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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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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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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