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베트남 韓편의점서 100일 만에 700만개 팔린 이것은?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19, 2018, 15:12:09

GS25 ‘아이돌인기샌드위치’..동일한 레시피로 베트남 GS25에서도 출시
출시 4일만에 푸드 서비스 카테고리 상품 중 1위..“박항서 감독 효과 더해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GS25의 '아이돌인기샌드위치'(이하 아이돌샌드위치)가 국내를 넘어 베트남에서도 인기몰이중이다. 최근 베트남에서 축구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효과'가 더해진 덕이다.

 

베트남 GS25는 지난 14일, 대한민국 GS25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이돌샌드위치와 동일한 레시피와 상품명을 적용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베트남 GS25는 대한민국에서 최고 인기 상품임을 강조하는 홍보물과 함께 아이돌샌드위치를 진열했으며, 그 결과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실제로 아이돌샌드위치 판매 기간인 14일부터 17일까지, 아이돌샌드위치가 베트남 GS25 푸드 서비스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 그 뒤로는 2위 떡볶이, 3위 스팀번 순이다.

 

베트남 GS25의 푸드 서비스 카테고리는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 카테고리다. 점포에서 직접 조리해 제공하는 즉석 먹거리와 도시락·김밥·주먹밥·샌드위치·햄버거 등의 Fresh Food(프레시 푸드)가 이에 해당된다.

 

 

베트남 GS25는 "출시되자 마자 푸드 카테고리에서 매출액 1위를 기록하는 것은 매우 보기 드문 일"이라며 "그동안 인기 상품이었던 떡볶이·반바오·반지오·소이만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GS25측은 떡볶이·컵밥·잡채 등 한국식 먹거리에 대한 베트남 현지 고객들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대한민국 인기 상품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져 아이돌샌드위치의 구매가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국내 상황은 조금 달랐다. GS25가 아이돌샌드위치가 출시 한 후 초기에는 일반 샌드위치 수준의 판매량에 그쳤다. 그러나 SNS를 통해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지고 재구매가 이어지면서 모든 먹거리 중 샌드위치가 매출 1위를 차지했다. GS25측은 "샌드위치가 모든 상품 중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베트남 GS25는 베트남 축구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감독을 지속적인 K-FOOD 인기 원인으로 꼽기도 했다. 베트남 내 박 감독의 인기가 치솟고 있어 GS25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호응도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는 것.

 

실제로 베트남 GS25가 살펴본 결과, 스즈키컵 준결승 이후인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 직전 월 동기간 대비 점당 평균 매출이 12.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점포 방문 고객 수 역시 9.2%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점포에서 직접 조리해서 판매하는 떡볶이·컵밥·잡채 등 즉석조리 K-FOOD 상품이 38% 증가했으며, 응원할 때 즐기는 맥주와 음료 역시 22%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월 아시안게임에서도 박항서 효과가 나타났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박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남자 아시안게인 축구 대표팀이 4강 신화를 이루면서, 그의 고국인 대한민국의 편의점 GS25에서 베트남 현지 고객들이 박항서를 연호하기도 했던 것.

 

실제로 박항서 효과로 인해, 베트남 GS25의 9월 아시안게임 기간(9월 3~20일) 점당 평균 매출은 7월 같은 기간 대비 13.2%,  고객 수는 12.6% 증가했다.

 

김근우 GS25 해외사업팀 과장은 "대한민국에서 베트남 음식점이 성행하고 베트남 GS25에서 K-FOOD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보면 양국의 입맛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GS25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역시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