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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수제맥주를~’...LG전자, 캡슐맥주 제조기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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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1, 2018, 16:12:21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 공개..2~3주 만에 최고급 맥주 완성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세계 수제맥주 시장은 2015년 850억 달러(약 95조원)에서 2025년 5029억 달러(약 563조원)로 커질 전망. 이런 흐름에 맞춰 LG전자가 집에서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집에서 고급 수제맥주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를 11일 공개했다. LG전자는 “홈 브루잉(Home Brewing 가정 내 양조)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LG 홈브루는 발효부터 세척까지 복잡한 맥주 제조 과정을 모두 자동화했다. 업계에선 맥주 원료를 상온에서 발효한 뒤 별도 용기에 옮겨 탄산화·저온 숙성하는 발효과정이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다. LG전자는 발효 핵심기술을 자체 개발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는 데 성공했다.

 

사용자는 LG 홈브루에 캡슐과 물을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그러고 나면 LG 홈브루는 2~3주에 걸쳐 발효와 숙성과정을 끝내고 최고급 맥주 5리터를 만들어낸다.

 

캡슐 세트는 몰트(Malt, 싹이 튼 보리나 밀로 만든 맥아즙) 제조사인 영국 문톤스(Muntons)와 함께 공동개발했다. 문톤스는 97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몰트 제조사다. 캡슐 세트는 문톤스의 프리미엄 몰트·이스트·홉·플레이버로 구성한 4개 캡슐로 구성한다.

 

LG 홈브루는 대표적인 영국식 에일 맥주인 페일 에일(Pale Ale), IPA로 알려진 인도식 페일에일(India Pale Ale), 흑맥주(Stout), 밀맥주(Wheat), 친숙한 라거 맥주인 필스너(Pilsner) 등 인기 맥주 5종을 취향에 따라 직접 제조할 수 있다.

 

고객은 제품 전면의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을 통해 맥주가 제조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캡슐 주문은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자동온수살균세척시스템과 방문케어서비스로 LG 홈브루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도 있다.

 

LG 전자는 LG 홈브루에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맥주 보관·숙성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유지하는 기술을 집약했다. LG전자는 내년 1월 8일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9’에서 LG 홈브루를 선보일 예정이다.

 

송대현 LG전자 사장은 “차별화된 생활가전 기술을 토대로 탄생한 LG 홈브루가 세계 맥주 애호가들에게 나만의 맥주를 편리하게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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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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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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