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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흑인 차별은 현재 진행형”..前 직원 SNS 글 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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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8, 2018, 18:11:40

같은 날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스캔들로 페이스북 청문회 열려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페이스북 전(前) 직원이 “페이스북은 흑인을 차별한다”는 글을 27일(현지시각) 자신의 SNS에 올려 화제다. 게시자 마크 러키(Mark Luckie)는 지난달 페이스북을 퇴사한 인물이다.

 

러키는 “페이스북 직원들의 백인 대비 유색인종 비율은 우리 사회의 현실과 다르다”며 페이스북이 직원 채용에서 유색인종을 차별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몇몇 건물은 흑인 직원 수보다 벽에 붙은 포스터에 그려진 흑인이 더 많다”며 “이런 상황에서 페이스북은 자신들이 ‘사회를 연결하는 일을 한다’고 말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러키는 근무 중 동료들에게 인종 차별을 당했던 일화도 적었다.

 

그는 “페이스북 본사에서 나를 본 동료들은 주머니에 손을 넣어 지갑이 잘 있는지 확인한다. 그리곤 내가 사라질 때까지 나를 뚫어져라 본다”며 “이런 일이 하루에 두세 번씩 있다”고 했다.

 

최근 페이스북을 퇴사했다는 한 취재원은 러키의 글에 대해 “안타깝게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고 CNBC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는 “페이스북이 다양성과 포용을 외치는 건 마케팅을 위해서”라면서 “(페이스북은) 무의식적으로 편견을 내재화해 결국 특권의식을 가진 백인 집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러키의 글에 대해 페이스북 대변인 앤소니 해리슨(Anthony Harrison)은 “우리는 전 세계에 퍼져있는 직원과 고객들의 다양한 관점을 수용하기 위해 부지런히 일해왔고, 그들을 위한 수많은 기능을 만들어내는 게 우리의 성공 비결이었다”며 “직원들에게 문제가 있다면 모든 방법을 동원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러키의 글이 게재된 날 영국 런던에서는 페이스북을 대상으로 청문회가 열렸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정보가 유출된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스캔들 때문이었다. 청문회엔 CEO인 마크 저커버그 대신 부사장인 리처드 앨런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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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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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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