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IoT로 온천수 관리하고, 지능형 CCTV로 익사도 방지하고’

URL복사

Tuesday, November 27, 2018, 15:11:01

LG 유플러스 5G 기반 친환경 스마트 리조트·테마파크·관광 구축 MOU 체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스마트 수질 모니터링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능형 CCTV 익사방지, 쓰레기 자동 압축 등의 기술도 함께 공개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5G 기반 친환경 스마트 리조트·테마파크·관광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27일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는 대명티피앤이(대표 서경선)·대명호텔앤리조트(대표 최주영)·Ericsson-LG(CEO 패트릭 요한슨)·홍천군(군수 허필홍)과 함께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강원도 홍천군 비발디파크에서 세계 최초로 스마트 수질 모니터링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능형 CCTV 익사방지 서비스·지능형 CCTV 스키어 이상행동 감지 서비스도 공개한다.

 

스마트 수질 모니터링 서비스는 수질을 측정하는 IoT 레이저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들이 이용하는 온천·수영장의 수질 오염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세균·이물질 등 오염 발생 시 즉시 관리자가 확인하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 수질 오염으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한다.

 

지능형 CCTV 기반의 행동 감지 서비스는 수영장·스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돕는다. 익사 방지 서비스는 수영장 물속에 설치한 지능형 CCTV가 일정시간 움직임이 없는 고객을 감지하면 알람 및 경고등을 통해 안전관리 요원에게 위급상황을 알려준다.

 

스키어 이상행동 감지 서비스는 스키장 슬로프에 앉아있거나 쓰러짐·이탈 등 위험한 행동을 하는 고객을 감지해 관리자에게 알려준다. 이로써 스키장 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쓰레기를 자동 압축하고 적재량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IoT 태양광압축 쓰레기통’ 서비스, 자녀와 노약자의 실내·외 위치를 알려주는 ‘스마트 위치 추적 서비스’, 고화질 영상과 음성통화가 가능한 ‘IoT헬맷’, 거리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LTE 무전기’도 제공할 예정이다.

 

5G 기반 친환경 스마트 리조트·테마파크에는 LG유플러스의 5G 네트워크와 Ericsson-LG의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AI·IoT·에너지 절감·자율주행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할 예정이다. 효율적인 사업장 운영과 고객 안전을 확보하고 편의성을 강화한다.

 

한편 Ericsson-LG는 홍천 지역상권과 연계한 Mobility as a Service·수소연료전지·태양광 등 차세대 에너지원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사업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관광객의 이동경로·소비행태를 빅데이터화해 분석하는 솔루션도 개발한다.

 

현준용 LG유플러스 IoT·AI부문장(전무)은 “대명그룹·홍천군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당사의 앞선 5G 네트워크·AI·IoT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리조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비발디파크 관광객 연 450만명에게 홍천군의 지역상권을 연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더불어 협약에 참가한 모든 회사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