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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선택한 스타벅스 종이빨대는 흰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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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7, 2018, 11:11:02

스타벅스, ‘종이빨대’ 26일부터 전국 1200여 매장 확대 도입 결정
색상 선호도 조사서 ‘흰색’ 낙점..친환경 이중코팅 등 내구성 강화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본격적인 ‘종이빨대’ 확대에 나섰다.

 

지난 26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종이빨대를 전 매장에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9월부터 서울·부산·제주 지역 100개 매장에서 종이 빨대 시범 운영을 진행한 바 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시범운영 기간 동안 2가지 색상(녹색/흰색)의 빨대에 대해 고객 선호도 조사와 종이빨대 내구성 강화를 위한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우선 녹색과 흰색 종이빨대에 대한 고객 선호도 조사 결과, 흰색 종이 빨대(57%)가 녹색 종이빨대(43%)보다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녹색 빨대의 경우 이염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또한 흰색 종이빨대가 보다 위생적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따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적용될 종이 빨대 색상은 흰색으로 최종 결정됐다.

 

스타벅스측은 “종이 빨대 특성상 단점일 수 밖에 없는 내구성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오랫동안 음료에 담겨 있을 때 강도가 약화되어 휘거나 구겨지는 등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빨대 제작 단계에서 종이의 건조 방식을 변경하여 종이빨대의 내구성을 기존보다 한층 더 강화시켰다. 또한 기존 내부에 한 면만 진행했던 코팅을 내·외부 모두 코팅 (친환경 소재 콩기름 코팅)으로 변경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품질 관련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종이빨대 전격 확대와 함께 ‘빨대 없는 리드(컵 뚜껑)’도 함께 도입된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아이스 라떼 등의 일반 얼음이 들어가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리드’가 적용되며, 블렌디드나 휘핑 크림 등이 얹어져 있는 음료에는 종이빨대가 적용된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것이 본래의 취지인 만큼, 운영상의 변화도 생긴다. 그 동안 매장 내에 상시 비치해 두며 고객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었던 빨대와 스틱 등 일회용품은 모두 회수되고, 필요한 고객이 요청할 때만 제공될 예정이다.

 

음료를 젓기 위해 사용해 왔던 ‘고객 제공용 플라스틱 스틱’도 모두 우드 스틱으로 변경된다. 또한 9잔 이상 단체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던 ‘일회용 포장 비닐’ 대신, ‘음료제공용 다회용 백’이 12월 중순에 도입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국 매장에서의 종이빨대 도입을 11월 26일로 정했지만, 실제 종이빨대 운영은 각 매장별 현재 플라스틱 빨대 재고 소진 시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늦어도 올해 안으로는 전국의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서 종이빨대가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난 2017년 기준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만 사용됐던 플라스틱 빨대(21cm)는 약 1억 8000만개”라고 설명했다.

 

또한 “연간 지구 한 바퀴(약 4만km)에 해당하는 총 3만 7800km 길이, 무게로는 126톤의 분량이다”며 “스타벅스에 종이 빨대가 본격 도입되면서, 내년부터는 이 이상의 플라스틱 절감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7월 10일 일회용품 줄이기 대책을 포함한 전사적인 친환경 캠페인 실행 계획안 ‘그리너 (Greener) 스타벅스 코리아’를 발표한 후 관련 계획들을 순차적으로 실행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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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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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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