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기네스 기록 오른 ‘LG 트윈워시 댄스’ 어떤 춤이길래?

URL복사

Friday, November 23, 2018, 13:11:43

497명이 동시에 러닝맨 댄스 춘 기록...“마케팅 성과 거둬 트윈워시 인기 상승”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전자가 멕시코에서 연 ‘트윈워시 댄스 챌린지’가 기네스 기록에 등재됐다.

 

LG전자는 최근 멕시코에서 진행한 ‘LG 트윈워시 댄스 챌린지’로 기네스 기록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트윈워시를 홍보하기 위해 멕시코시티에서 497명이 ‘트윈워시 댄스’를 추는 이벤트다. 기네스에는 ‘가장 많은 사람이 동시에 러닝맨 댄스를 춘’ 기록으로 올랐다.

 

 

러닝맨 댄스는 사람이 달리는 듯한 모습으로 추는 춤이다. 트윈워시 댄스는 러닝맨 댄스의 일종으로 트윈워시가 제시한 신개념 세탁문화인 동시세탁·분리세탁·대용량 세탁 등을 연상시키는 춤이다.

 

이번 행사엔 월드 기네스 기록관이 참관한 가운데 총 1300여 명이 참석했고 사전등록 후 춤을 춘 497명에 대해 기네스 기록을 인정받았다. LG전자가 지난 9월부터 멕시코에서 진행한 고객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 ‘트윈워시 송&댄스’의 일환이다.

 

트윈워시 송&댄스는 고객이 직접 트윈워시 댄스를 추거나 트윈워시 댄스에 고객 얼굴을 합성한 영상을 SNS 채널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흥이 많고 열정적인 중남미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이 멕시코에서 성과를 보이며 트윈워시의 판매 성장세도 탄력이 붙었다. LG전자가 캠페인을 시작한 9월 이후 멕시코에서 판매한 트윈워시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다.

 

LG전자는 멕시코를 포함해 콜롬비아·칠레·페루 등 9개 국가에서 트윈워시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내년에는 30여 국가로 확대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재 LG전자 H&A사업본부 어플라이언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성능과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