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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네스 기록 오른 ‘LG 트윈워시 댄스’ 어떤 춤이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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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3, 2018, 13:11:43

497명이 동시에 러닝맨 댄스 춘 기록...“마케팅 성과 거둬 트윈워시 인기 상승”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전자가 멕시코에서 연 ‘트윈워시 댄스 챌린지’가 기네스 기록에 등재됐다.

 

LG전자는 최근 멕시코에서 진행한 ‘LG 트윈워시 댄스 챌린지’로 기네스 기록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트윈워시를 홍보하기 위해 멕시코시티에서 497명이 ‘트윈워시 댄스’를 추는 이벤트다. 기네스에는 ‘가장 많은 사람이 동시에 러닝맨 댄스를 춘’ 기록으로 올랐다.

 

 

러닝맨 댄스는 사람이 달리는 듯한 모습으로 추는 춤이다. 트윈워시 댄스는 러닝맨 댄스의 일종으로 트윈워시가 제시한 신개념 세탁문화인 동시세탁·분리세탁·대용량 세탁 등을 연상시키는 춤이다.

 

이번 행사엔 월드 기네스 기록관이 참관한 가운데 총 1300여 명이 참석했고 사전등록 후 춤을 춘 497명에 대해 기네스 기록을 인정받았다. LG전자가 지난 9월부터 멕시코에서 진행한 고객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 ‘트윈워시 송&댄스’의 일환이다.

 

트윈워시 송&댄스는 고객이 직접 트윈워시 댄스를 추거나 트윈워시 댄스에 고객 얼굴을 합성한 영상을 SNS 채널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흥이 많고 열정적인 중남미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이 멕시코에서 성과를 보이며 트윈워시의 판매 성장세도 탄력이 붙었다. LG전자가 캠페인을 시작한 9월 이후 멕시코에서 판매한 트윈워시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다.

 

LG전자는 멕시코를 포함해 콜롬비아·칠레·페루 등 9개 국가에서 트윈워시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내년에는 30여 국가로 확대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재 LG전자 H&A사업본부 어플라이언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성능과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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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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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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