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페이스북 의장 사퇴하냐" 질문에 저커버그 "그럴 생각 없어”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21, 2018, 18:11:14

CEO·이사회 의장 겸직에 ‘권한 분산’ 주장 나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최고경영자)가 페이스북 이사회를 사퇴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COO(최고운영책임자)와 앞으로도 함께 일하고 싶다고 말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이사회 의장을 사퇴할 의사가 없다고 지난 20일(현지시각) CNN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페이스북 이사회 의장직에서 사퇴할 의사가 있냐는 질문에 “그럴 생각 없다”고 답한 것이다.

 

페이스북은 러시아의 2016년 미국 대선개입 시도와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스캔들 등으로 만은 논란을 일으켜왔다. 주가는 사상 최고가였던 7월과 비교해 40% 가까이 떨어졌다. CNN의 인터뷰 질문 역시 이 같은 상황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저커버그는 페이스북 CEO와 이사회 의장직을 겸하고 있다. 이에 일부 투자자들은 권한을 분산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저커버그는 이사회 결정권을 갖고 있어 스스로 물러나기 전까지 사퇴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인터뷰 중 저커버그는 샌드버그를 지지하는 발언도 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저커버그가 ‘샌드버그와 그녀의 팀이 일으킨 문제를 비난했다’고 지난 19일 보도했다. 두 사람의 관계가 위기를 맞는 게 아니냐는 우려를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샌드버그는) 우리 회사의 많은 문제를 해결해 온 중요한 사람”이라며 “지난 10년간 내겐 아주 중요한 파트너였고, 우리가 함께한 일들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수십년 간 같이 일하고 싶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