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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상권의 힘..U+로드, 평균 매출 126%·고객수 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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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9, 2018, 09:11:04

LG유플러스, 종로 서촌서 소상공인들과 손잡고 제휴혜택 프로그램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통신사 제휴 혜택을 서촌 골목상권에 적용한 ‘U+로드’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였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소상공인들과 손잡고 선보인 U+로드를 통해 해당지역 상점들의 평균 매출이 기존 대비 126% 증가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고객 수는 137% 늘었다.

 

U+로드는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서촌마을 중 일부)에 있는 상점을 방문하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에게 최대 50% 할인·1+1 혜택·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제휴 행사다. 프랜차이즈 중심의 통신사 제휴 혜택을 골목상권에 적용한 첫 사례이다.

 

자하문로7길은 서촌마을에서 상대적으로 유동인구가 많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지난달 일주일간 U+로드를 운영하면서 평균 유동인구와 상점 매출(126%↑)·매장 방문고객 수(137%↑)가 기존 대비 모두 증가했다. 음식 재료가 소진돼 영업을 일찍 마치는 점포도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5일까지 같은 지역에서 두 번째 U+로드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은 지난번보다 2곳이 늘어난 총 18곳 상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점 종류도 카페·태국 음식점·분식집·핫도그 가게·일식당·중식당 등으로 다양하다.

 

U+로드 행사에 참여한 고로케 판매점 ‘금상고로케’의 이양옥 사장은 “다소 침체돼 있던 골목이 살아나는 느낌을 받았다. 정기적인 행사로 안착시켜 상인들에게 꾸준히 도움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참한 태국 음식점 ‘알로이막막’의 임소원 사장은 “소상공인들은 프로모션이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더라도 고객과의 접점이 부족해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번 제휴로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상가를 알려 상권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기대를 드러냈다.

 

LG유플러스 고진태 로열티마케팅팀장은 “지난달 U+로드를 진행하며 통신사-소상공인 상생 제휴의 가능성을 봤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행사를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에 지속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의 U+로드 혜택은 1인당 하루 세 번 이용할 수 있다. 쿠폰은 U+로드 웹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으며, 증정된 쿠폰은 한 곳의 매장에서 하루에 한 번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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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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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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