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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퇴근 내 맘대로’..LG유플러스, 인원 제한 없이 경단녀 공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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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11, 2018, 09:11:00

4시간 또는 6시간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 채용...이달 18일까지 모집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가 경단녀들에게 취업기회를 주는 공채를 발표했다. 합격자는 출퇴근 시간을 골라 회사 업무와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도 있다.

 

LG유플러스는 결혼·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를 인원 제한 없이 채용한다고 11일 밝혔다.

 

입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18일까지 LG유플러스 채용 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서류전형·면접 등을 거쳐 내년 1월에 입사해 일을 시작하게 된다.

 

입사자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의 영업인재로 통신 서비스 컨설팅·판매·고객응대 등의 업무를 맡는다.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는 가사 활동 시간을 고려해 4시간 또는 6시간을 선택해 근무할 수 있다.

 

4시간 근무는 11:00~15:30, 12:00~16:30, 13:00~17:30, 14:00~18:30 등 4가지 시간대가 있다. 6시간 근무는 10:00~16:30, 11:00~17:30, 12:00~18:30, 13:00~19:30, 14:00~20:30 등 5가지 시간대가 있다. 총 9가지 유형 중 원하는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도입한 ‘경단녀 특별 채용’을 정례화해 사회 복귀를 꿈꾸는 인재들의 재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그동안 고정 근무시간으로 경력이 단절된 많은 여성들이 생활패턴에 따라 회사 업무와 가사일을 병행하면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전망이다.

 

LG유플러스 정철 PS인사/지원담당은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는 가정과 일에 충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입사한 여성인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일을 꿈꾸는 경력단절 여성이라면 이번 기회를 활용해 다시 도전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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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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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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