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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50대 남성 화장품 판매 급증’...티몬, 에센스·마스크팩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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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9, 2018, 14:10:44

환절기 맞아 40대 남성 에센스 매출은 357%↑·마스크시트 매출은 117%↑ 급성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환절기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해지면서 보습용 뷰티 제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이 화장품 구매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29일 티몬(대표 이재후)에 따르면 최근 3개월(7월 27일~10월 26일)간 연령별 남성 뷰티 매출을 분석한 결과, 40~50대 남성들의 뷰티 제품 구입이 많아지고 있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상품 매출이 18% 신장했다. 

 

특히 최근 3개월과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남성의 뷰티 상품 매출은 18% 신장했다. 40대의 경우 뷰티 상품 매출이 28%, 50대는 53%로 다른 연령대보다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그 동안 미용 관련 제품을 직접 구매하지 않았던 4050대 남성이 최근에 적극적으로 화장품, 바디케어 제품 등을 탐색하고 구입한 것으로 분석된다. 구매 상품을 살펴보면, 단순히 보습을 위한 로션을 비롯해 영양을 공급하는 에센스(221%)와 마스크시트(31%) 등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더불어 청결한 피부의 기본인 세안 제품도 직접 구매하기 시작했다. 클렌징폼, 클렌징 비누, 클렌징 오일 등 클렌징 제품군 매출은 10% 증가했다. 

 

50대 남성의 마스크시트 매출 역시 41% 상승했다. 에센스 매출은 275%, 클렌징군은 13% 상승했다. 깔끔한 외모가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사회 생활이 활발한 4050대 남성도 피부에 대한 관심이 증가, 직접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갑작스럽게 기온이 변한 10월 환절기(10월 1일~10월 26일)부터 4050대 남성의 클렌징과 보습 관련 제품 매출이 더욱 급증했다. 40대 남성의 에센스 매출은 357%, 마스크시트는 117%, 클렌징 제품군 매출은 479% 증가했으며, 50대 남성의 경우 각 부분 620%, 73%, 47% 매출이 늘었다.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가을철에 피부를 지키기 위한 뷰티페어를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미샤,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매일 유명 브랜드들의 특가 상품이 올라온다. 뷰티페어 기간 동안 매일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BC카드 고객들은 결제시 10%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임석훈 티몬 리빙실장은 “경제적 안정감을 바탕으로 젊은 감각을 유지하는 영포티뿐 아니라 이제는 영피브티 남성들이 뷰티 시장의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탄력, 미백 등 피부 고민에 따라 마스크팩과 에센스를 구입하는 적극적인 소비자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티몬은 젊은 고객뿐 아니라 중년 고객들을 위해 아모레퍼시픽, 미샤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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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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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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