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환절기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해지면서 보습용 뷰티 제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이 화장품 구매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29일 티몬(대표 이재후)에 따르면 최근 3개월(7월 27일~10월 26일)간 연령별 남성 뷰티 매출을 분석한 결과, 40~50대 남성들의 뷰티 제품 구입이 많아지고 있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상품 매출이 18% 신장했다.

특히 최근 3개월과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남성의 뷰티 상품 매출은 18% 신장했다. 40대의 경우 뷰티 상품 매출이 28%, 50대는 53%로 다른 연령대보다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그 동안 미용 관련 제품을 직접 구매하지 않았던 4050대 남성이 최근에 적극적으로 화장품, 바디케어 제품 등을 탐색하고 구입한 것으로 분석된다. 구매 상품을 살펴보면, 단순히 보습을 위한 로션을 비롯해 영양을 공급하는 에센스(221%)와 마스크시트(31%) 등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더불어 청결한 피부의 기본인 세안 제품도 직접 구매하기 시작했다. 클렌징폼, 클렌징 비누, 클렌징 오일 등 클렌징 제품군 매출은 10% 증가했다.
50대 남성의 마스크시트 매출 역시 41% 상승했다. 에센스 매출은 275%, 클렌징군은 13% 상승했다. 깔끔한 외모가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사회 생활이 활발한 4050대 남성도 피부에 대한 관심이 증가, 직접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갑작스럽게 기온이 변한 10월 환절기(10월 1일~10월 26일)부터 4050대 남성의 클렌징과 보습 관련 제품 매출이 더욱 급증했다. 40대 남성의 에센스 매출은 357%, 마스크시트는 117%, 클렌징 제품군 매출은 479% 증가했으며, 50대 남성의 경우 각 부분 620%, 73%, 47% 매출이 늘었다.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가을철에 피부를 지키기 위한 뷰티페어를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미샤,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매일 유명 브랜드들의 특가 상품이 올라온다. 뷰티페어 기간 동안 매일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BC카드 고객들은 결제시 10%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임석훈 티몬 리빙실장은 “경제적 안정감을 바탕으로 젊은 감각을 유지하는 영포티뿐 아니라 이제는 영피브티 남성들이 뷰티 시장의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탄력, 미백 등 피부 고민에 따라 마스크팩과 에센스를 구입하는 적극적인 소비자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티몬은 젊은 고객뿐 아니라 중년 고객들을 위해 아모레퍼시픽, 미샤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