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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원더쇼핑 ‘패밀리세일’, 50일 만에 10만고객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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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5, 2018, 10:10:09

사전입장 제도 호응으로 방문자수 60배 증가..제휴사 신규회원 1300% 성장
기존 주 1회→3회로 행사 늘려..“고객과 제휴사 모두 도움되는 플랫폼 될 것”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온라인쇼핑채널 원더쇼핑에서 매주 진행하는 ‘패밀리세일’이 고객과 파트너사의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5일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단기간에 원더패밀리 멤버십 가입 고객이 1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달 5일 유한킴벌리 자사몰 맘큐와 첫 패밀리세일을 시작한지 50일 만에 이뤄진 성과다. 

 

원더쇼핑 패밀리세일은 인기 브랜드들이 오프라인에서 진행해온 패밀리세일 행사를 온라인에 접목하고 사전입장이라는 특유의 행사 콘셉트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CJ제일제당·농심·동원·AK BEAUTY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주 1회 매주 수요일 진행했다. 최근 참여를 원하는 브랜드가 늘어나면서 주 3회(화·수·목)로 늘렸다.

 

특히 유명 브랜드의 인기몰뿐 아니라 소호몰도 패밀리세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합전을 마련하는 등 문호를 개방했다. 

 

이에 힘입어 패밀리세일 파트너사의 거래액은 평소보다 200% 이상 증가했다. 패밀리세일 행사 기간 파트너사의 신규가입 회원 수 역시 평균 1300% 늘었다. 원더쇼핑 모바일 앱 일 평균 순방문자 수(DAU)도 8월 대비 60배 증가했다. 


이는 원더쇼핑과 파트너사들의 협력으로 대부분의 상품이 기존 인터넷 최저가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됐기 때문이다. 사전입장 제도를 도입해 미리 사전입장을 신청한 적극적인 고객들이 품절과 트래픽 과부하 걱정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호응을 얻었다.

 

단 1번의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패밀리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으며, 모든 패밀리세일에 사전입장이 가능하다. 

 

CJ온마트는 회원가입이 평소 대비 10배 증가했다. 아웃도어브랜드 슈나이더는 5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패밀리세일 1호 참여 회사인 유한킴벌리의 경우도 매출과 회원가입이 각각 2배, 10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하송 위메프 부사장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패밀리세일을 모바일로 옮겨 고객은 물론 파트너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원더쇼핑 패밀리세일이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과 파트너사가 좋은 가격에 거래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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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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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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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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