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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오픈마켓 최초 프랑스 니치 향수 ‘프라고나르’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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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9, 2018, 11:10:31

긴급공수로 풍성한 사은품 증정, 향수∙디퓨저 등 오픈마켓 최초 판매
‘니치 향수’ 작은사치 아이템으로 각광..11번가 내 거래액 매년 성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프리미엄 향수가 니치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니치상품은 연령별, 성별, 직업별, 특정상황에 맞춰 소비자를 특화시켜 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개발해 만들어낸 상품을 의미한다. 

 

19일 11번가(사장 이상호, www.11st.co.kr)에 따르면 오픈마켓 최초로 프랑스의 유명 니치 향수 브랜드 ‘프라고나르(Fragonard)’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론칭 기념으로 풍성한 사은품부터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조향 클래스’ 체험권 증정 이벤트도 연다.

 

이번 ‘프라고나르’는 100년 전통의 프랑스 대표 향수 브랜드로 자연에서 추출한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에센스 추출, 패키지 작업까지 제품의 모든 공정을 전통 제조 방식으로 운영한다. 2015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뒤 현재는 주요 백화점 매장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최슬기 뷰티팀 MD는 “’틈새’라는 의미를 지닌 ‘니치’ 향수는 개성 있는 향이나 천연원료 등에서 희소성을 높여 새로운 ‘작은 사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지속력이 길고 잔향이 오래 남아 날씨가 건조하고 추워질수록 수요가 높아진다”며 “향수 구매가 많아지는 연말 선물 시즌을 앞두고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11번가 고객들만 누릴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20일 ‘긴급공수’ 행사를 통해 오픈마켓 최초로 프라고나르 향수 22종, 디퓨저 3종, 조향 클래스세트 3종 등을 선보인다.

 

가장 인기 있는 플로럴 우디향의 ‘에뚜알 퍼퓸(30ml)’은 8만 9000원, ‘밤의 여왕’이라는 의미를 지닌 오리엔탈 플로럴 계열의 ‘벨 드 뉘 오데 퍼퓸(50ml)’은 9만 9000원, 실내 향기를 달콤하게 만들어주는 ‘룸 프레그런스 디퓨저 로리에 로즈 세드르(200ml)’는 7만5 000원이다.

 

프라고나르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프라고나르 까바백과 향수 공병을,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32명을 추첨해 ‘프라고나르 프리미엄 조향 클래스’ 체험권을 증정한다.

 

프랑스 인기 관광 명소 프라고나르 향수 박물관에서 진행되는 클래스와 동일한 내용으로 향수의 계열, 농도 등 기본적인 이론 설명과 나만의 향수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한다. 오는 11월 17일과 21일 잠실 롯데월드몰 프라고나르 매장 클래스룸에서 진행된다.

 

이밖에 프라다, 존바바토스, 모노템 등 인기 향수브랜드 상품 35종을 최대 66% 할인가에 선보이고 한정판 ‘프라다 캔디 플로럴 콜렉터’ 등 평소 구매하기 힘들었던 특별한 상품도 판매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바이얼(미니 향수)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11번가에 따르면 ‘니치 향수’ 거래액은 올해 들어(10월 15일 까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거래액 비중으로 보면 고객들이 선호한 브랜드는 조말론(41%), 딥디크(14%), 산타마리아 노벨라(9%), 아틀리에코롱(8%), 크리드(6%), 펜할리곤스(5%), 아닉구딸(4%) 순이었다. 

 

니치 향수 시장의 꾸준한 성장과 함께 연말 선물 시즌이 다가오면서 11번가는 올 4분기 향수 거래액이 크게 뛸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2년(2016년~2017년)간 ‘향수’ 거래액은 연말 4분기에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4분기 거래액 비중은 약 28%로 거래액이 가장 낮은 3분기(7~9월) 대비 4분기(10~12월) 증가율은 2016년과 2017년 각각 25%, 27%인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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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petite2080@hot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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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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