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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추석 맞아 ‘품질은↑·가격은↓ 홍삼정’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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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3, 2018, 14:09:24

6년근 홍삼농축액 100%..진세노이드 함량 확대로 고품질 홍삼정 개발
홍삼정 9만원·홍삼스틱 9만6000원..정관장 비해 가격 절반 이상 저렴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홍삼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품질과 형태로 제작된 홍삼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롯데마트가 홍삼시장에 ‘해빗(Hav’eat)’브랜드의 홍삼정과 홍삼스틱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빗(Hav’eat)은 ‘자연을 닮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롯데마트의 특화PB(Private Brand; 유통업자 브랜드)로 고품질과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홍삼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는 것이 롯데마트 측의 설명.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홍삼의 시장 규모는 2016년 기준 9900억원으로(생산액 기준),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인 2조 1260억원의 46.6%를 차지하고 있다. (표1 참조)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 생산은 개성인삼의 발원지인 김포파주인삼농협에서 원료공급부터 제품생산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진다”며 “이로써 불필요한 거품을 빼고 가성비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개성인삼은 GMP·HACCP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소비자가 홍삼을 선택할 때 일반적인 기준이 되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정관장(홍삼업계 1위 브랜드)의 상품보다 높다고 롯데마트 측은 말했다.

 

 

‘Hav’eat 홍삼정’의 경우 3g당 24mg의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동일 g으로 비교시 45.4%가량, ‘Hav’eat 홍삼정스틱’은 10ml/1포에 13mg로 동일 ml로 비교시 12%가량 많은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가격도 정관장 상품보다 50%이상 저렴하다. ‘Hav’eat 홍삼정 (240g/1병)’은 9만원, ‘Hav’eat 홍삼정스틱(300nl/30포)’은 4만 8000원에 판매 된다. 

 

 

‘Hav’eat 홍삼정’은 6년근 홍삼농축액 100%제품으로, 사포닌 파괴 없이 고농축으로 만들기 위해 저온 농축한 것이 특징이다. 섭취·휴대가 편리한 스틱포 형태의 ‘Hav’eat 홍삼정스틱'도 동시에 출시된다. 6년근 홍삼에 감초·칡뿌리·대추를 혼합해 쓴 맛은 줄이고 홍삼 고유의 풍미와 영양을 담았다. 

 

한규석 롯데마트 건강기능식품MD(상품기획자)는 “기존 홍삼보다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했다”며 “건강의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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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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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2025.05.23 10:39: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언론사 제휴 모델을 제시하고 운영할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를 6월 중 출범시킨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심사규정의 제정, 개정을 담당하는 정책위원회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심사를 담당하는 제휴심사위원회 ▲기제휴사의 규정 준수 평가를 담당하는 운영평가위원회로 구성됩니다. 또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이의신청처리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입점 및 평가 과정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책위원회 위원은 총 11명으로 학자, 법조인 등 각계 전문가, 전직언론인, 정당추천인 등을 네이버가 직접 섭외해 구성합니다.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미디어다양성위원회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한국신문윤리위원회 등 언론 관련 평가를 수행하는 전문 단체의 추천 인사와 언론사가 운영하는 독자·시청자 위원회의 전직 위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위원 후보 풀' 중에서 위촉할 계획입니다. 특히,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300~500명 규모의 '전문가 위원 풀'을 구성한 후 두 위원회의 위원들은 심사 주기마다 후보 풀 안에서 무작위 선발 방식으로 선발됩니다. 이를 통해 매 심사마다 새롭게 선발된 위원이 참여하게 돼 심사평가의 공정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지속적인 규정 안내, 교육등으로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는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정량평가를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정성평가 역시 평가 위원 별로 해당 특정 분야만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모든 심사항목은 학계, 전문가의 감수를 통해 완결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한편, 기존 네이버 뉴스의 서비스 입점 및 제재평가를 진행해 왔던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2015년 출범한 독립기구였지만 2023년 5월부터 변화한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제휴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잠정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1월 뉴스서비스 전반의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외부 전문가 7명을 위원으로 하는 '뉴스혁신포럼'을 출범시켜 뉴스제휴에 관한 의견도 경청했습니다. '뉴스혁신포럼'은 뉴스제휴위원회 운영, 출범과 관련된 여러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오는 6월 구성을 마칠 예정입니다. 이후 새로운 심사 평가 규정을 제정한 후 연내 신규 입점 심사 일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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