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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녀보험 하나로 위험보장·등록금 마련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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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4, 2018, 15:09:33

한화손보, 개정된 자녀보험 판매 개시...암보장 강화·확정금리 통한 목적자금 마련 등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우리 아이 질병관리부터 대학등록금까지 한 번에’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자녀의 성장기 위험보장을 강화하고 대학입학·자립을 할 때 목적자금 활용도를 높인 ‘무배당 1등 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을 개정해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중증틱장애 등 신보장 특약신설 ▲암보장 부분 강화 ▲확정금리를 통한 목적자금 마련 ▲납입면제·계약전환제도의 개선이 골자다.

 

중증틱장애에 대한 진단비와 특정선천이상 진단비 특약신설과 치아파절을 포함한 골절진단비 추가 등으로 성장기 자녀의 다양한 위험과 질환에 대해 보장을 확대한다. 암보장은 계약 후 90일 이내 면책이 적용되던 만 15세 기준을 만 25세로 확대했다.

 

또한, 2·30세 만기 가입 때 적립 부분의 연복리 2.5%를 확정하고, 최대 5%의 영업 보험료 할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녀 대학입학, 취업 초년기 자립자금 등 목적자금 마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은 3대 질병(암·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으로 변경해 업계 최고의 납입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2·30세 만기 가입계약의 만기 시점에 성인계약으로 전환해주는 계약전환제도는 계약 만기 때 소멸되지 않은 보장에 대해 전환 가능토록 개선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자녀의 성장기 위험에 대한 집중 보장과 함께 보험료 할인과 납입면제 제도 등을 확대했다”며 “임신, 출산에서 사회 진출까지 자녀의 성장 과정에 맞춘 더욱 든든해진 자녀보험”이라고 말했다.

 

가입연령은 태아부터 최고 25세까지며 납입기간은 5년부터 5년 단위로 30년까지다. 보험기간은 20세·30세·80세·90세·100세 만기로 설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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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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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2025.05.23 10:39: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언론사 제휴 모델을 제시하고 운영할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를 6월 중 출범시킨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심사규정의 제정, 개정을 담당하는 정책위원회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심사를 담당하는 제휴심사위원회 ▲기제휴사의 규정 준수 평가를 담당하는 운영평가위원회로 구성됩니다. 또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이의신청처리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입점 및 평가 과정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책위원회 위원은 총 11명으로 학자, 법조인 등 각계 전문가, 전직언론인, 정당추천인 등을 네이버가 직접 섭외해 구성합니다.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미디어다양성위원회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한국신문윤리위원회 등 언론 관련 평가를 수행하는 전문 단체의 추천 인사와 언론사가 운영하는 독자·시청자 위원회의 전직 위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위원 후보 풀' 중에서 위촉할 계획입니다. 특히,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300~500명 규모의 '전문가 위원 풀'을 구성한 후 두 위원회의 위원들은 심사 주기마다 후보 풀 안에서 무작위 선발 방식으로 선발됩니다. 이를 통해 매 심사마다 새롭게 선발된 위원이 참여하게 돼 심사평가의 공정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지속적인 규정 안내, 교육등으로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는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정량평가를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정성평가 역시 평가 위원 별로 해당 특정 분야만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모든 심사항목은 학계, 전문가의 감수를 통해 완결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한편, 기존 네이버 뉴스의 서비스 입점 및 제재평가를 진행해 왔던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2015년 출범한 독립기구였지만 2023년 5월부터 변화한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제휴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잠정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1월 뉴스서비스 전반의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외부 전문가 7명을 위원으로 하는 '뉴스혁신포럼'을 출범시켜 뉴스제휴에 관한 의견도 경청했습니다. '뉴스혁신포럼'은 뉴스제휴위원회 운영, 출범과 관련된 여러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오는 6월 구성을 마칠 예정입니다. 이후 새로운 심사 평가 규정을 제정한 후 연내 신규 입점 심사 일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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