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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가을 웨딩 시즌 맞아 ‘웨딩페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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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3, 2018, 11:08:39

오는 8월 17일부터 8월 26일까지 전점에서 열어..가전제품·여행패키지 상품 준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웨딩 시장에 가치소비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혼수 등에 드는 비용을 줄이고, 웨딩홀과 여행에 쓰는 비용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롯데백화점은 가을 웨딩시즌을 앞두고,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전점에서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롯데 웨딩페어를 통해 다양한 웨딩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상품권과 경품 증정, 더블 마일리지 적립 등 이벤트도 선보인다. 

 

과거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의 경우 스드메(스튜디오 촬영·드레스·메이크업)와 혼수에 중점을 뒀지만, 최근엔 웨딩홀과 여행의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이 지난 3년 전(2015년)과 올해(2018년) 웨딩멤버스에 가입해 결혼 준비를 한 약 2만명의 고객들의 웨딩 비용 비중을 살펴보니, 스드메의 비중은 4.4%, 혼수는 6.5% 감소했으며, 반면 여행과 웨딩홀은 각 5.0%, 5.9% 가량 늘어났다. 

 

특히, 3년 전과 대비해 여행에 쓰는 비용이 늘어나면서 스드메 준비 비용을 넘어섰고 웨딩홀에 쓰는 비용은 전체 웨딩 비용의 절반 가량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하나를 사더라도 가치있게 소비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웨딩준비에도 가치 소비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예컨대, 결혼식을 진행하는 웨딩홀을 선택할 때 '동시예식'보다 '단독예식'이 가능한 호텔이나 컨벤션 웨딩을 선호했다. 하우스웨딩과 야외웨딩 등 소규모 이색 결혼식이 유행하면서 비용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신혼여행에 쓰는 경비도 늘어나는 추세다. 신혼여행을 통해 평소 방문하기 힘든 이색 여행지나 상대적으로 비싼 크루즈 여행 등 선택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는 것. 

 

반대로 스드메와 혼수의 매출 비중은 감소하고 있다. 스드메는 본인이 직접 결정하고 진행하는 셀프 스드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서다. 혼수 역시 가전제품을 해외 직구를 하거나, 조립식 가구 등으로 웨딩비용을 줄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가을 웨딩 시즌을 맞이해 17일부터 26일까지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250여개의 패션·생활가전 브랜드의 혼수상품 판매와 더불어 신혼여행에 어울리는 다양한 여행 패키지와 웨딩홀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총 250여개의 패션·생활가전 브랜드의 총 1000억원 가량의 혼수 필수 상품들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엘지전자’의 가전제품 2품목 이상 구매시 각 추가 4% 할인 혜택과 모바일상품권 3% 추가 증정한다. 

 

남성 정장 브랜드 ‘캠브리지’는 MTM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맞춤 정장 브랜드 ‘타카오카앤코’는 고급 원단 예복 50% 할인한다. 

 

예물 필수품목인 장신잡화 브랜드들도 행사에 참여해 ‘골든듀’에서는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보석함’을 증정한다. ‘티쏘’에서는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해밀턴’, ‘미도’ 브랜드에서는 웨딩 구매 고객 대상으로 5% 추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또한, 최근 예비 신혼부부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웨딩홀과 여행 관련 프로모션도 준비해 ‘롯데호텔서울’ 웨딩홀 계약 시 식·음료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7일부터 19일까지 롯데JTB를 통해 허니문 여행 상품 상담 고객 전원에 롯데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 쿠폰을 준다. 

 

더불어, 새로운 웨딩마일리지 제도도 선보인다. 우선, 롯데 웨딩멤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9개월간 구매 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로 적립해 금액대별 5~7%를 롯데상품권으로 제공한다. (적립금액은 8/17일부터 적용)

 

또한, 행사기간 동안 웨딩멤버스 고객이 롯데·우리카드로 구매 시 구매금액의 10%를 롯데 상품권으로 제공한다.

 

한편, 이색 이벤트인 감사 메시지 이벤트도 진행해 예비 신랑 신부가 인스타그램에 양가 부모님께 전하는 감사메시지와 함께 [#부모님감사합니다/#롯데웨딩/#괌정부 관광청] 등을 해시태그 하면 추첨을 통해 ‘괌 여행패키지’, ‘롯데호텔서울 숙박권’, ‘롯데호텔서울 라세느 식사권’을 증정한다. (※ 응모대상: 대한민국 모든 예비 신랑 신부)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시대가 변화에 따라 고객들의 웨딩 소비 선호도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러한 고객들의 변화를 감지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웨딩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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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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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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