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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장보기, 금요일 저녁 6시 손님들 가장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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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1, 2018, 11:06:17

GS25, 최근 한 달 농수축산물 판매 데이터 분석..금요일 저녁 시간대 가장 높아

[인더뉴스 박광우 기자] “금요일 저녁에 퇴근하고 주말 먹을거리를 쇼핑해요. 혼자 지내다보니 간단하게 장을 봐서 주로 편의점을 이용하죠.”

 

편의점의 농수축산물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도시락에 이어 한 끼 요리를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식자재 제품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금요일 저녁 6시~7시에 편의점에서 장보는 고객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GS25 편의점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농수축산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금요일 매출이 가장 높고, 목요일, 수요일 순으로 집계됐다. 

 

시간대별 농수축산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저녁 6~7시가 11.7%를 차지했고, 저녁 8시~9시(8.3%), 밤 9시~10시(7.5%)를 기록했다.  

 

특히 GS25편의점의 소포장 농수축산물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1~2인 가구 고객들이 주말 먹을거리를 구매하기 위해 금요일 퇴근 시간에 점포를 방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고객 연령대별 매출 비중은 30대와 40대 여성 고객이 각각 19.%와 16%를 차지했다. 20대와 50대 여성고객이 뒤를 이었다. 남성 고객은 50대 여성 고객 다음으로 30대와 40대 순으로 이어졌다. 

 

같은 기간 농수축산물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살펴본 결과 과일과 채소 품목의 판매량이 높았다. 식사대용으로 즐겨찾는 세척사과 1입, 바나나2입이 가장 많이 팔렸고, 채소는 렌지업만으로 즐길 수 있는 '쫀득한 군고구마', '노랑옥수수'와 '한 끼 채소'가 인기 품목이었다. 

 

수산물에서는 출시 후 11개월 동안 400만개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어스속초붉은대게딱지장’이 1위를 차지했고, 그 후속작 ‘매운맛 붉은대게 딱지장’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 뒤를 한 끼 젓갈(명란 젓갈, 낙지 젓갈, 오징어 젓갈)이 뒤를 이었으며, 축산은 한 끼 스테이크 부채살, 채끝살이 1, 2위로 나타났다. 

 

GS25는 “1~2인 가구 고객들이 편의점에서 반찬이나 과일 등을 구매하는 것이 일상화 됐다”면서 “한 끼 젓갈, 한 끼 채소, 한 끼 스테이크 등 농수축산물을 늘려 장보기 명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올해 말까지 매월 마지막 주에 소포장 농추숙산물에 대해 1+1, 2+1, 덤증정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味(미)친 한 주’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했던 ‘미친 한주’ 이벤트 기간 동안 농수축산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8%로 큰 폭으로 늘었다. 

 

박민근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 담당자는 “농수축산물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 말까지 매월 마지막 주에 ‘미친 한 주’를 진행할 계획이다”며 “매월 소포장 농수축산물 이벤트를 통해 

GS25가 1~2인 가구 고객들의 장보기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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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광우 기자 kw.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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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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