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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이른 비(雨)수기, 레인코트·장우산 등 판매 최대 3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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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3, 2018, 16:05:30

G마켓, 최근 한달 비 관련 용품 판매 증감률 조사..국지성 집중 호우 대비 장마용품 불티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 최근 예측하기 어려운 국지성 집중 호우가 자주 쏟아지면서 이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23일 G마켓이 최근 한달(4월 21일 ~5월 20일) 간 비 관련 용품의 판매 증감률을 조사한 결과 품목별 최대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장우산’ 판매는 151%, ‘여성용 레인코트’는 225%, ‘남성용 레인코트’는 218% 각각 판매 증가했다. ‘레인부츠’(121%)와 ‘장화·부츠’(61%) 등 장마철 필수품들이 모두 증가 추세를 보였다.

 

특히, 갑작스럽게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국지성 호우의 빈도가 잦아지면서 휴대성 또는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비가 잦았던 최근 2주 간(5월 7일~5월 20일) ‘일회용 우비’의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 우산과 양산의 기능을 합친 ‘우양산’은 31% 늘었다. 휴대가 간편한 ‘2ž3단우산’과 ‘패션우산’의 판매량은 각각 45%, 12%씩 증가했다.

 

G마켓은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UV차단 암막 우양산(6900원)’ 등 다기능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바람 차단은 물론, 비가 내릴 때 우비로 활용할 수 있는 바람막이 점퍼도 인기다. 같은 기간 바람막이 점퍼 판매는 여성용이 181%, 남성용이 73% 각각 증가했다.

 

G마켓 베스트 상품에 오른 매너티우의(7900원)’는 PVC 코팅으로 방수성을 높이고 일상 생활 방수와 경작업이 용이한 레인코드다. 겉면은 방수원단을 사용해 지퍼 부분을 2중 커버로 마무리해 강한 바람이나 빗물에도 옷을 보호해준다. 뒷면에 발광 원단을 사용해 야간이나 새벽 활동에도 착용할 수 있다.

 

이밖에 잦은 비 소식에 이색 제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고급 PVC로 만든 ‘투명신발커버’는 비가 오는 날에도 신발이 젖는 것을 방지해 준다. 출근이나 등교 시 갑자기 비가 오더라도 신발과 양말을 보호해주며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어 장화 대용으로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고현실 G마켓 패션뷰티실장은 “최근 예상치 못하게 다량의 비가 내리는 국지성 호우가 계속되면서 장마가 오기도 전에 우산과 우비 등 비 관련 상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장마가 오기 전까지 해당 제품들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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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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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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