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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식 냉면 판매 급증.. “남북 평화냉면 덕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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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6, 2018, 14:05:38

CJ제일제당, 최근 3주 간 냉면 매출 분석한 결과 발표..3주 동안 매출 40억 최고치
일평균 25도 웃도는 여름날씨·남북정상회담으로 냉면 수요 늘어..신제품 2종 출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지난달 27일 남북정상회담의 점심 만찬 메뉴로 '평양냉면'이 선택되면서 식품업계의 '간편식 냉면'도 특수를 누리고 있다. 최근 일찍 찾아온 더위로 물냉면과 비빔냉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16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최근 3주 간 (4월 22일부터 5월 12일) '간편식 냉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동안 판매된 금액은 40억원 이상으로, 출시 이후 동일 기간 최고치 매출을 찍었다. 

 

최근 일 평균 최고기온이 25도를 웃도는 때이른 여름 날씨가 찾아오면서 냉면 수요가 늘었다. 여기에 남북정상회담에서 화제가 된 '평양냉면' 덕에 간편식 냉면도 날개 돋친듯 팔렸다. 특히 남북정상회담 이후 '평화냉면'이라고 불리며 세계적인 관심과 이목을 받고 있다. 

 

이 같은 관심은 실제 소비로 이어졌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정통 평양냉면 레시피를 구현한 대표 제품 '동치미 물냉면'을 중심으로 판매가 급증해 일부 유통채널에서는 품절사태까지 발생했다. 

 

여름까지 한참 남았지만, 대형마트에서 시식행사도 진행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동치미 물냉면을 앞세워 이미 지난 4월부터 일찌감치 대대적인 시식행사를 마련했다”며 “경쟁사보다 발 빠르게 움직이며, 소비자 입맛을 공략한 점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동치미 냉면에 이어 '평양물냉면'과 '시원한 배 물냉면'도 새롭게 선보였다. 소비자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50명의 제품 체험단을 모집한다. 온라인·SNS를 통해 다양하고 맛있게 '간편식 냉면'을 즐길 수 있는 레시피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은 지난해보다 10% 이상 성장한 매출 300억원 이상을 달성해 확고한 1위를 차지하겠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2015년부터 1위로 올라서며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3월 누계 기준) 시장점유율 40.1%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풀무원(22.7%), 칠갑농산(9.7%)이 그 뒤를 잇고 있다.

 

김지은 신선마케팅담당 브랜드매니저는 “매년 이맘때 냉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데, 올해만큼 뜨거운적은 처음이다”며 “전문점 수준의 냉면을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알려 성수기 매출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 대표 제품인 ‘동치미 물냉면’은 제주도의 맛있는 겨울무로 담근 동치미를 15일 동안 잘 숙성시켜 깊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전통 제조방식으로 면을 뽑아 면발이 가늘고 쫄깃해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끌며 지난해 단일 품목으로 판매액 130억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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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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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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