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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킬러’ 플랜테리어를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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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9, 2018, 10:03:46

식물 인테리어 관련 ‘플랜테리어(Planterior)’ 제품 8배 이상 팔려
‘멀티 기능형 플랜테리어’ 제품 구매 봇물..식목일 기획전 열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공기 정화와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해주는 원예 상품이 인기다. 

 

29일 SK플래닛(사장 이인찬)에 따르면 11번가(www.11st.co.kr)가 실내형 미세먼지 완화에 도움을 주는 ‘산세베리아’∙ ‘스투키’∙ ‘금전수’∙ ‘텃밭 재배 DIY 용품’ 등 총 80여 개 ‘플랜테리어(Planterior)’ 상품을 한 데 모은 ‘식목일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정화 식물’ 판매가 집중되며 예년보다 4일 가량 앞당겨 원예 상품 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플랜테리어(Planterior)’는 ‘식물(Plant)‘과 ‘인테리어(Interior)를 결합한 신조어로 식물을 활용해 자연친화적으로 실내 공간을 꾸미는 것을 말한다. 최근 더욱 거세진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정화 및 유해물질 제거에도 탁월한 ‘플랜테리어’ 관련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 3일간(26일~28일) 미세먼지가 ‘나쁨’단계를 보이면서 이 기간 플렌테리어 상품의 매출액은 3월 평균(3월 1일~28일) 대비 8배 이상 늘어났다. 

 

작년에는 ‘스투키’나 ‘테이블야자’처럼 관엽식물 계통의 화분형 ‘다육식물’이 이목을 끌었다. 올해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친화적이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뛰어난 ‘멀티 기능형 플랜테리어’ 상품이 인기다. 

 

예컨대, 북유럽에서 자생하는 ‘스칸디아모스 천연이끼’를 이용한 ‘식물액자’, 벽결이형 정원으로도 불리는 ‘프레임가든’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최근 한 달 간(2월 28일~3월 27일) 액자형 플랜테리어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112%나 큰 폭 성장했다. 

 

녹색 식물이 기능성 화분에 담겨있는 ‘NEST 공기청정기 플랜트’도 눈 여겨 볼만 한다. 고효율 헤파필터와 고성능 음이온 발생기가 내장돼 있어 초미세먼지 입자를 99%까지 제거해준다. ‘건강’과 ‘감성’을 고려한 실속형 상품이다.

 

고양이를 키우는 애묘 고객이라면 눈 여겨볼 만한 ‘캣글라스’(사진 7)는 배양토 없이 종이 위에 파종된 귀리씨앗이 담긴 작은 화분이다. 종이에 물을 부으면 3~7일 사이 발아가 시작돼 새싹을 틔운다.

 

고양이들이 삐쭉 솟은 새싹을 가지고 놀거나 먹으면 스트레스가 감소되고 소화에 좋다고 알려지며 ‘고양이 장난감’으로 불린다. ‘반려식물’이지만 ‘반려동물’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 수명이 100년 가량 된다고 알려진 ‘마리모’는 일본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공 모양의 희귀녹조류다. 평상 시에는 물 속에 가라앉아 있지만, 활발한 광합성을 통해 산소 기포가 생기면 물에 뜨기 때문에 ‘기분이 좋으면 물에 뜨는 신기한 식물’로 이름났다. 

 

온라인 쇼핑에서 최근 5년 간 원예상품 매출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꽃, 화분, 비료, 정원 인테리어 용품 등의 지난 2017년 거래액은 2013년에 비해 2.5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별 1회 구매 단가는 평균 27%가량 올랐으며, 일년 중 4월에 '원예용품'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김명식 SK플래닛 리빙팀 팀장은 “실내를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로 꾸미고 싶어하는 고객이 많아지며 ‘플랜테리어’ 제품이 큰 인기”라며 “고객들이 전문 화훼 농장에 가지 않고도 저렴한 가격에 MD들이 발굴한 인기 원예 상품과 도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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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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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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