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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440억·5배 성장’..CJ제일제당, 냉동 스낵류 인기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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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2, 2018, 16:03:30

피자·핫도그·고로케 등 1~2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85% 증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냉동 스낵류 제품들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고메피자, 고메 핫도그, 고메 고로케 등이 대표 제품이다. 

 

2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냉동 스낵류 시장은 지난 2016년 약 600억원대 규모에서 작년 링크 아즈텍 기준 약 1300억원으로 2배 이상 성장했다. 

 

최근 냉동 스낵류가 외식에서 먹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맛 품질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전자레인지에 돌려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함과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가성비)도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현재 냉동 스낵류 시장은 피자가 가장 크고, 그 다음이 핫도그, 고로케 등의 순이다. CJ제일제당의 경우 고메 냉동 스낵류 제품들이 지난해 매출 44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배 가량 성장했고, 올해 1~2월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85% 증가했다.  

 

고메 핫도그는 지난 2016년 8월 출시 이후 월 매출 10억원 이상 기록하면서 히트상품으로 등극했고, 지난해에는 시장 1위에 올라섰다. 24시간 저온숙성한 반죽에 현미감자 빵가루를 입혀 쫄깃한 식감을 살린 수제형 제품으로, 전자레인지 1분 조리만으로도 맛있고 바삭한 핫도그를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냉동 스낵류의 60% 이상 차지하고 있는 피자 시장에서 CJ제일제당 고메 피자의 약진도 눈에 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고메 콤비네이션 피자와 12월에 내놓은 고메 디아볼라 피자, 고메 고르곤졸라 피자 등 3종은 시장에 안착해 점진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고메 피자 3종은 발효숙성 공정을 세 차례 거친 쫄깃한 도우와 고소하고 진한 풍미의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 이탈리아 정통 피자를 구현한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7분만으로 갓 구운 듯한 피자를 즐길 수 있다. 

 

고로케의 경우 시장 자체가 아직은 크지 않지만, 지난 해 7월 출시한 CJ제일제당 고메 고로케가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고메 야채감자 고로케와 고메 고추어묵 고로케 2종으로, 생(生)빵가루를 사용해 겉이 바삭하고 편의형 용기에 담겨 있어 전자레인지 3분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다연 고메 냉동마케팅담당 과장은 “소비자에게 ‘특별한 미식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피자, 핫도그 등 고메 냉동 스낵류를 외식 수준의 맛과 품질로 차별화시킨 점이 시장에서 통한 것”이라며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올해 냉동스낵류에서만 매출 800억원 이상 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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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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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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