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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봄 시작 알리는 ‘여심저격’ 벚꽃마케팅 만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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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3, 2018, 15:03:44

이디야·요거프레소 등 프랜차이즈 카페 벚꽃마케팅 봇물
스타벅스 오는 20일 체리블라썸 시즌 음료·MD 출시 예정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식품업계가 다양한 벚꽃 마케팅을 선보이며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13일 식·음료 업계에 따르면 본격적인 봄을 맞이해 벚꽃마케팅이 한창이다. 과거 개나리와 진달래를 활용한 마케팅이 주였던 예전과 달리 벚꽃을 활용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와 식음료 업계는 벚꽃향을 가미하거나 꽃 모양과 색을 모티브로 한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지난 2일 2018년 봄 시즌을 맞아 신메뉴를 선뵀다. 이번에 선보인 ‘체리블라썸 시리즈’는 벚꽃 향이 가득한 ‘체리블라썸 라떼’, ‘체리블라썸 카페라떼’, ‘체리블라썸 프라페’, ‘체리블라썸 아이스크림’ 등 총 6종이다. 

 

음료에는 벚꽃을 닮은 머랭 쿠키를 올려 맛과 향은 물론 비주얼까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으며 SNS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코카콜라는 지난 5일 2018년 봄 시즌 한정판인 ‘코카콜라 벚꽃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화사한 봄꽃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보틀 중앙을 핑크빛 벚꽃으로 가득 채워 봄의 싱그러움을 표현했다. 봄을 맞아 만개한 벚꽃의 화사한 느낌을 강조해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 벚꽃 에디션’은 250ml 알루미늄 보틀 1종으로 구성됐으며 체인슈퍼 및 대형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2500원으로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이디야커피도 봄 시즌 신메뉴 ‘벚꽃라떼’를 일찌감치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6일 은은한 벚꽃 향과 라즈베리 화이트 초콜릿 토핑이 올라간 ‘벚꽃라떼’를 출시, 오는 5월 말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한정기간 판매된다.

 

GS25와 GS수퍼마켓은 지난 8일 벚꽃 콘셉트의 한정판 제품인 ‘벚꽃스파클링’과 ‘벚꽃청포도에이드’2종을 출시했다. GS25의 경우 지난해 벚꽃스파클링 80만 개를 한 달 만에 모두 품절시키며 폭발적인 고객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선보이게 됐다.

 

올해 추가된 ‘유어스벚꽃청포도에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기존 스파클링 상품에 탄산을 빼고 백포도 농축액을 가미했다. 지난해 벚꽃스파클링이 품귀 현상을 보일 정도로 큰 인기를 보였음에 따라 올해는 각 100만 개씩 총 200만 개를 생산해 GS25, GS수퍼마켓에서 판매를 한다.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지난 12일 카누가 출시된 이후 최초로 봄 한정판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아메리카노’를 선보였다. 봄맞이 특별 한정판인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아메리카노’는 꽃향기와 과일 향이 매력적인 에티오피아산 원두만을 라이트 로스팅해 만들었다.

 

백정헌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봄 햇살의 따뜻함과 막 피어나는 꽃향기를 담은 카누와 함께 보다 설레는 봄날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벚꽃 시즌의 인기스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체리블라썸 시즌 MD를 출시했다. 지난 2016년에는 체리블라썸 시즌 음료와 MD가 출시되는 당일 상품 구매를 위해 영업시간 전부터 줄을 서는 고객들로 진풍경을 볼 수 있었다. 

 

당시 일부 MD는 물품을 대량으로 구매한 후 일정 금액 이상의 이윤을 붙여 파는 ‘리셀러’마저 나오면서 스타벅스 마니아들이 관심을 불러 모은 바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오는 20일 봄맞이 대표 음료인 체리블라썸 시즌 음료와 MD를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벚꽃을 통해 봄이 오는 설레임과 나들이 등 따뜻한 봄의 시작을 많이 느낄 수 있어 소비자분들도 선호하는 것 같다”며 “특히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MD의 경우 국내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연분홍색의 다양한 자체 디자인을 하기 때문에 다른 시즌 MD보다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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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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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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