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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 높여’..GS수퍼마켓, 앱 출시로 모바일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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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7, 2018, 11:03:16

할인·적립·결제 한 번에 해결하는 통합 QR결제 방식
종이 전단·DM쿠폰 등을 앱에 담아 고객 편의와 만족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수퍼마켓이 모바일 강화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GS수퍼마켓 앱은 고객 편의와 만족감 증대에 초점을 맞췄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는 ▲할인·적립·결제를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통합QR 결제 방식 ▲앱을 통해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할 수 있는 간편 주문 시스템 ▲고객의 구매 성향에 따른 맞춤 전단 및 DM쿠폰 ▲사전 예약 및 공동 구매 등 기능을 탑재했다. 

 

GS수퍼마켓은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신용·체크 카드를 앱에 등록하고 간편 비밀번호를 설정해 보다 편리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스마일페이를 도입했다. 스마일 페이를 바탕으로 결제와 함께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DM쿠폰 할인과 GS&POINT 적립을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QR코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QR코드 결제는 한 번의 스캔으로 할인과 적립, 결제까지 모두 진행된다. DM쿠폰이나 결제, 적립 카드를 별도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계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GS수퍼마켓은 예상하고 있다. 

 

앱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할 수 있는 간편 주문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든 쇼핑을 하고, 배송받을 수 있다. 각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구매성향에 적합하게 제공되는 맞춤 전단과 쿠폰 등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알뜰한 장보기를 할 수 있다. 

 

이밖에 앱 터치로 제품 사전 예약이나 공동구매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앱이 결제시간 단축과 타깃 마케팅 효과 증대, 신규 고객 창출 등 사업에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질 것이란 기대다. 또 앱에서 전자영수증 발급을 설정하면 종이 영수증을 줄이는데 한 몫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앱 출시 및 스마일페이 오픈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GS수퍼마켓 오프라인 매장에서 앱의 스마일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프라다 가방(10명), 여행상품권(20명), 스마일캐시 2000원(1만원 이상 결제 고객 전원에게 지급)를 받을 수 있다. 

 

박상건 GS수퍼마켓 마케팅팀장은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쇼핑의 즐거움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왔다”며 “이번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GS수퍼마켓의 마케팅을 한 단계 진화시키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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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petite2080@hot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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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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