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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손보 노조 “유상증자 단행 통해 경영 정상화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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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5, 2018, 22:02:31

기자회견 열고 사측에 요구..“증자거부·낙하산 인사 중앙회는 각성하라” 촉구도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MG손해보험 노동조합이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부결된 유상증자를 단행해 경영정상화에 앞장설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작년 보험개발원과 안진회계법인, 법무법인 태평양 3곳에 종합컨설팅을 의뢰해 MG손보의 내부가치가 약 6000억원에 달한다는 결과를 받았다. 하지만 MG손보의 450억 유상증자안이 부결되자 노동조합이 실력행사에 나선 것이다.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MG손보 지부는 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새마을금고중앙회 본사 앞에서 MG손보의 경영정상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작년 12월 14일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임시이사회를 개최해 MG손보에 대한 증자 안건을 부결시켰기 때문이다. 

 

MG손보 노동조합 측은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증자거부는 재무건전성 기준인 지급여력비율 유지를 위협하는 졸속적인 결정”이라며 “700여명의 노동자들과 수십만 계약자의 믿음을 저버리는 경영방기 행위”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자베즈제2호유한회사는 MG손보의 지분을 각각 6.07%, 93.93% 보유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자베즈제2호유한회사의 유동성공급자로서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어 사실상 MG손보의 대주주다.

 

MG손보 노조 관계자는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펀드 지분의 99.97%인 3531억원과 후순위채권 300억원까지 서민의 피땀 어린 3831억원을 MG손보에 투자하고 있다"며 "악화된 RBC비율 개선을 위해 증자만 한다면 충분히 경영정상화를 통해 회사를 살릴 수 있다"고 주장했다. 

 

MG손보의 RBC비율은 지난 9월 말 115.9%로 금융 당국의 권고기준인 150% 밑으로 떨어져 업계 최하위 수준이었다. 금융당국은 RBC 비율을 150% 이상 유지할 것을 권고하고 있는데, RBC비율이 100% 미만으로 떨어질 경우 경영개선권고 등 강제적인 조치를 취하게 된다. 

 

또한, MG손보 노조는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내려보낸 낙하산 인사들을 복귀시킬 것을 요구했다. 보험업 지식이 전무한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차·부장급 직원들과 경찰 내부에서 징계로 해임된 사람을 MG손보 임원으로 파견했다는 것. 

 

MG손보 노조 관계자는 “이들의 경영실패 책임은 노동자들이 짊어져야 했다”며 “MG손보는 2013년 당기순손실 393억원에서 작년 당기순이익 53억원을 달성했지만 이 과정에서 지난 5년 동안 임직원의 10%에 달하는 노동자들이 구조조정을 당해 일터를 떠나야만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증자 단행과 새마을금고중앙회의 낙하산 인사 복귀라는 두 가지 요구는 반드시 관철돼야 한다”며  “이같은 목표를 이룰 때까지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 퇴진투쟁을 포함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투쟁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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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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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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