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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휩쓴 최강 한파에 ‘방콕 쇼핑족’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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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02, 2018, 10:02:21

롯데마트몰, 1월 30일 매출 전년比 10.3% 증가..외출 꺼리고 모바일로 쇼핑 늘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전국을 휩쓴 최강 한파에 ‘방콕족’이 늘고 있다. 올해 1월은 매서운 추위에 한파주의보가 자주 발령되며 체감기온 기준으로 영하 20℃를 오르내리는 날들이 이어졌다.

 

이 때문에 외부 외출을 꺼리고 모바일로 쇼핑하는 이른바 '방콕족'이 늘어나며, 롯데마트의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 매출도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부터 30일까지 롯데마트몰 매출을 살펴보니,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3%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작년 1월에 설 명절이 있었던 것을 감안하면 30% 이상 매출이 증가한 셈이다.

 

특히 장갑과 모자 등 방한용품이 주를 이루는 패션잡화가 큰 신장율(128.9%)을 보였다. 고글과 스키용품 등 동계용 스포츠 용품(75.6%)이 뒤를 이었다. 한파로 인해 직접 장을 보러 나가기를 꺼려하면서 식료품 매출도 큰 폭으로 올라, 신선식품이 26.9%, 가공식품이 58% 가량 매출이 늘었다.

 

신선식품 중에는 겨울철 비타민을 보충해주는 과일(31.9%)의 매출 신장율이 돋보였고 채소(42.9%)와 한우(30.5%)도 매출이 증가했다. 가공식품 역시 즉석밥이나 반찬 등 대용식(36.8%)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디저트와 유제품도 각각 58%, 58.4% 매출이 늘어났다.

 

한편, 롯데마트몰은 창립 11주년을 맞이해 고객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몰은 지난 1월 18일부터 28일까지 시즌상품과 생필품을 중심으로 11일간 매일 11개 품목을 선정해(총 121개 품목) 롯데, 신한,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반값 수준 가격에 판매했다.

 

이로 인해 작년 같은 기간보다 롯데마트몰 매출이 21% 가량 증가했으며, 롯데마트 김포 온라인전용센터의 주문건수는 평균 8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1℃, 최고기온: 2~9℃)보다 낮을 것으로 전망돼, ‘방콕족’들이 본격적으로 외출을 하기까지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몰은 오는 28일까지 한 달 간 매일 20개 품목을 선정해 최대 반값 수준에 판매하는 행사를 이어가며 ‘방콕족’의 마음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대표적인 2일 행사 품목으로 ‘제스프리 제주골드키위(1팩)’을 7900원에, ‘국물용 멸치(1kg)’를 1만 4800원에, ‘필라델피아 치즈케익(794g)’을 1만 7400원에 선보인다. 2월 3일에는 ‘칠레산 체리(600g)’을 7900원에, ‘흑대파(한단)’을 1980원에 판매한다.

 

심성보 롯데마트 모바일큐레이션팀장은 “연일 매서운 한파가 지속되며 집에서 모바일로 쇼핑하는 고객들이 큰 폭으로 늘었다”며 “이런 ‘방콕족’들을 위해 2월 한 달 내내 신선식품부터 생활 필수품까지 행사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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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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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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