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ight 인사이트 Insight 인사이트

성대규 원장 “펫보험 요율 개발 등 퍼플오션 적극 지원”

URL복사

Thursday, February 01, 2018, 15:02:11

보험개발원 신년 기자간담회 개최..성 원장 “ 인공지능(AI) 등 보험업계가 활용토록 도울 것”

[인더뉴스 김철 기자] 보험개발원이 국내 펫(애완동물)보험 활성화를 위해 참조순보험요율(이하 참조요율) 개발에 나선다. 최근 정부가 일반 손해보험 활성화 차원에서 펫보험·어린이보험 등 특화 보험사 설립을 적극 허용하는 방안을 내놓은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보험개발원은 빅데이터나 인공지능(AI)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보험업계가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이를 통해 업계의 ‘퍼플오션(Purple Ocean)’ 개척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성대규 보험개발원 원장은 1일 ‘보험개발원 신년 기자간담회’ 자리에 참석해 “일반손해보험 활성화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차년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며 “퍼플오션이 확고히 정착, 육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퍼플오션’은 치열한 경쟁 시장인 ‘레드오션(Red Ocean)’과 경쟁자가 없는 시장인 ‘블루오션(Blue Ocean)’을 조합한 말이다. 기존의 레드오션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가치의 시장을 만드는 전략으로, 레드와 블루를 혼합하면 나오는 색인 퍼플을 차용했다. 

 

보험개발원은 올해 손해보험사가 보험료 산정에 참고하는 참조순보험요율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특히, 반려동물의 사망, 상해, 질병, 타인에 대한 배상책임 등 다양한 플랜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조요율을 개발한다.  

 

성대규 원장은 “국내 반려동물 등록률이 낮고 치료비 예측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충분한 실태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는 시장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4차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보험상품 개발 및 관련 기술개발에도 적극 나선다. 보험개발원은 작년에 서울대와 공동으로 지난 10년 동안의 당뇨환자를 추적해 당뇨합병증 예측모델을 개발한 바 있다. 올해에는 고혈압 합병증 모델을 개발하고, 내년에는 간질환 및 심장질환으로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보험사들을 위한 인슈테크(Insutech) 환경도 조성한다. 현재 보험개발원이 개발·보급 중인 ‘자동차 수리비 견적시스템(AOS)’에 이미지 인식, AI 등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접목하기로 했다. 

 

AI을 이용해 보험약관과 순보험료의 정확성을 확인하는 시스템 개발도 추진한다. 우선 Text Mining 기술 등을 이용해 약관을 비교분석 하는 업무부터 시작하고, 향후 보험료 확인 등의 업무에도 AI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보험업계와 공동으로 ‘AI 개발 TF(가칭)’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밖에 보험개발원은 올 상반기 중에 IFRS17 통합시스템 개발을 완료한다. 보험개발원은 2021년 적용될 IFRS17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10개 보험사와 공동으로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성대규 원장은 “IFRS17 시스템 구축에 전력을 다해왔다”며 “적어도 시스템 개발에 공동으로 참여한 10개 보험사들은 향후 IFRS17 도입에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