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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연·선미 참여’..우먼스톡, 스타 애장품 바자회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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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1, 2017, 13:11:43

연예매체 bnt와 함께 온라인 바자회 진행..수익금 전액 미혼모 가정에 기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우먼스톡이 미혼모 가정 지원을 위한 온라인 바자회를 연다. 이번 바자회는 패션, 뷰티, 연예 매체 bnt와 함께 진행한다.


31일 우먼스톡에 따르면 오는 12월 1일 스타들의 애장품을 경매해 수익금 전액을 미혼모 가정에 기부하는 온라인 바자회를 개최한다. 모바일상에서 진행되는 이번 바자회는 우먼스톡 바자회 중 가장 큰 규모다.


특히 이번 바자회에는 인기 스타들이 대거 참여한다. 소녀시대 효연, 선미 JYJ 김재중을 포함해 여자친구, 볼빨간 사춘기, 청하, 홍진영, 레인즈, 뉴이스트W 종현, 렌, 월드스타 김연경, 강남, 하하, 별 등을 포함한 200여 명의 쟁쟁한 스타들이 미혼모 가정을 위한 애장품을 기부하며 참여에 앞장섰다.


스타의 애장품을 낙찰받기 위해서는 11월 사전 예약이 필수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우먼스톡 앱 내 '스타나눔' 이벤트 페이지에서 갖고 싶은 스타의 애장품을 미리 예약해야만 해당 상품의 경매가 시작됐을 때 참여할 수 있다.  


스타들의 애장품 가격은 1원부터 30만원 사이에서 랜덤으로 지정되며, 해당 가격을 맞추거나 가장 근접한 가격으로 응모가를 제출한 이용자에게 최종 낙찰된다. 좋아하는 연예인의 애장품도 갖고 기부도 하면서 바자회 참여 자체에 재미도 느껴볼 수 있는 방식이다.


2015년을 기준으로 작성된 통계청의 ‘2015 인구센서스’에 따르면 국내의 미혼모 숫자는 2만 4487명. 이전에는 미혼모에 대한 제대로 된 분석이나 통계도 없었다. 혼외 출산을 터부시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미혼모라는 사실을 감추기에 급급하다보니 2015년에서야 처음 집계된 통계다.


사회적 냉대로 인해 홀로 자녀를 키우는 미혼모의 상황은 생각보다 훨씬 가혹하다.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 따르면 양육 미혼모의 97% 임신으로 직장 생활을 중단하고 있다.


직장을 잃으면서 최저생계비 미만의 수입으로 양육까지 해내야 하는 상황이지만 미혼모에 대한 분석이나 통계가 충분하지 않다 보니 지원 정책도 부실한 상황.


주고객층이 여성인 우먼스톡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도울 수 있는 방안들을 고민하던 중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미혼모 여성들의 자립 지원에 주목했다. 이 과정에서 bnt 뉴스가 동참해 연예인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스타나눔 바자회'를 함께 기획하게 됐다. 수익금 전액은 사단법인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 기부된다.


우먼스톡 관계자는 “먼저 미혼모 지원을 위해 애장품을 전달하고, 나눔에 동참한 연예인분에게 감사하다“며 “스타들의 도움으로 미혼모 가정을 도울 수 있어 기쁘고, 이번 바자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미혼모 가정에 관심을 기울이고 나눔에 참여하는 분위기가 퍼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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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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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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