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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구 금융위원장 “실손보험료 인하 차질없이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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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2, 2017, 09:10:00

보험사 CEO 조찬 세미나 참석..유병자 실손보험·사업비 체계 개선 등 언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보험사 CEO들 앞에서 실손의료보험 보험료 인하 의지를 강조했다. 최 위원장은 내년 4월 출시 예정인 유병력자 실손보험도 차질없이 추진할 것을 CEO들에게 주문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12일 오전 보험연구원(원장 한기정)이 주최하는 ‘보험사 CEO 및 경영인 조찬 세미나’에 참석했다. 최 위원장은 기조연설에서 ‘신뢰와 혁신을 통한 보험산업의 재도약’을 주제로 정부의 보험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먼저, 실손보험료 인하와 관련해 최 위원장은 “지난 8월 9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으로 미용·성형 외에 치료목적의 비급여가 급여화된다”며 “실손보험의 사회적 역할과 기능, 보험료 수준에 대한 전면 재검토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금융위원회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공-사보험 정책협의체’를 구성한 바 있다. 협의체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에 따른 실손보험 손해율 하락 효과 등을 객관적으로 분석한 후, 실손보험의 보험료 인하여력을 통계적으로 산출·검증할 계획이다. 

유병력자 실손보험 출시에 대해서는 “내년 4월 출시 예정인 유병자 실손보험이 차질없이 진행돼야 할 것”이라며 “질병이력이나 만성질환이 있는 분들도 실손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 전체가 상품개발에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소비자 권익 제고를 위한 사업비 체계 개선도 언급했다. 보험상품의 사업비 구조는 소비자의 보험료 부담, 보험금 등과 밀접하게 연관되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밖에 약 7조 6000억원에 달하는 ‘숨은 보험금’을 계약자에게 돌려줄 예정이다.   

최 위원장은 “보험은 사회 변화와 경제주체들의 요구에 맞는 위험보장 상품을 공급하는 것이 본질적 기능이며, 이러한 본연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는 것이 보험산업 도약의 지름길”이라며 “앞으로 정부는 우리 보험산업이 이러한 본질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보험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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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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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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