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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 선물도‘가성비’가 대세..이마트, ‘499’세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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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5, 2017, 11:09:01

노브랜드 세트 10종 신규 출시..499세트 29종에서 53종으로 확대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가성비가 높은 명절 선물세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추석을 앞두고 ‘가성비‘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노브랜드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설에 인기를 얻었던 5만원 미만 ’499’선물세트도 대폭 강화했다.

 

이번 노브랜드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이는 이유는 가성비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 되면서 명절 선물도 저렴한 가성비 상품을 선택하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노브랜드 선물세트는 총 10종으로 한우부터 생활용품까지 품목도 다양하다.

 

주요 상품으로는 불고기와 국거리를 각각 700g씩 담은 ‘노브랜드 냉동 한우 정육 세트‘ 48800, 노브랜드 인기 과자들로 구성된 ‘노브랜드 스낵박스‘ 9800, ‘노브랜드 배 세트’(11~12) 26800, ‘사과 세트‘(15) 24800원 ‘노브랜드 치약 칫솔 세트‘ 9800원 등 이다.

 

‘노브랜드 냉동 한우 정육 세트‘의 경우 이마트 자체 미트센터를 이용해 중간 마진을 줄였으며 가격이 저렴한 불고기와 국거리로 세트를 구성해 가격을 낮췄다. ‘노브랜드 스낵박스‘는 인기 있는 노브랜드 과자로 구성해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90년대 과자 선물세트의 향수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게 선보인다.

 

올해 설 첫 선을 보이며 큰 인기를 얻었던 ‘499세트‘도 기존 29개였던 상품 가짓수를 이번 추석엔 53개까지 확대했다. 4만원 이상 5만원 미만 상품 중 각 카테고리별 가성비가 우수한 상품으로 선정한 499세트는 가격거품을 뺀 실속 있는 선물세트라는 입소문을 타면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과일 세트의 경우 산지 물량을 대량으로 일괄 매입해 대과는 세트로, 크기가 작은 것은 일반 상품으로 판매해 가격을 낮췄다. 실제, 이마트 명절 매출을 살펴보면 불황에 보합세를 보였던 지난 명절 동안 4만원 이상 5만원 미만 상품의 경우 16년 추석 8.4%, 17년 설 16.6%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이 외 주요 상품으로는 나주 전통배VIP(10입 이내) 49800, 정성가득 참굴비 2(20) 49900, 민어굴비(5) 49900, 웰빙 버섯세트 49800, 저온숙성 쇠고기 육포 49000원 등 이다.


특히, 참조기 가격이 매년 크게 상승하고 있어 지난해 처음으로 참조기 대신 민어로 만든 5만원 미만의 민어굴비의 경우에는 작년 큰 인기로 올해도 물량을 늘려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노브랜드로 가성비라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선도해온 이마트가 고객들의 스마트한 명절 소비를 위해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를 강화했다“면서 “실속 선물세트로 소비자들이 많은 분들에게 부담 없이 고마움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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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unji@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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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SKT, 2분기 영업익 37↓…해킹 사태 영향

[2025 2분기 실적] SKT, 2분기 영업익 37%↓…해킹 사태 영향

2025.08.06 10:02: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38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7.1%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SKT는 올해 2분기 해킹 사태에 따른 고객 유심 교체와 대리점 손실보상 등 일회성 비용 반영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83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76.2%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4조338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9% 줄었습니다. 사업별로 보면 AI 사업이 지난해 동기 대비 13.9% 성장하며 2분기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AI DC(AI 데이터센터) 사업은 가동률 상승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108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AIX 사업은 B2B 솔루션 판매 확대에 힘입어 15.3% 성장한 4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AI 에이전트 서비스 '에이닷'은 7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출시한 '에이닷 노트'와 '브리핑' 베타 서비스는 1개월 만에 누적 사용자 8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SKT는 지난 6월 아마존웹서비스(AWS), SK그룹 멤버사들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하이퍼스케일 AI 전용 데이터센터 구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울산 AI DC는 2027년 가동을 목표로 하며 이에 이은 서울 구로 DC가 가동되는 시점에 총 300MW 이상의 데이터센터 용량을 확보하게 되며 데이터센터 가동률 상승에 따라 2030년 이후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됩니다. SKT는 유심 해킹 사태 이후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한 '고객 안심 패키지' ▲5년간 7000억원 규모의 정보보호 강화 투자 ▲전 국민 대상의 보상 혜택을 담은 '고객 감사 패키지' 등으로 구성된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고객 안심 패키지'의 일환으로 SKT는 국내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유심 교체를 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도 최고 단계로 격상해 운영 중입니다. 이 외에도 유심 복제 등으로 인한 피해에 대비해 '사이버 침해 보상 보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 짐페리움(Zimperium)을 전 고객에게 1년간 무상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는 향후 5년 간 총 7000억원 규모를 투자하는 '정보보호혁신안'도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8월 한 달간 통신 요금 50% 감면, 연말까지 매월 데이터 50GB 추가 제공, T멤버십 제휴사 릴레이 할인 확대 등 총 5000억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김양섭 SKT CFO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를 냉정하고 되돌아보고 철저하게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다시 시작하는 SK텔레콤의 변화와 도약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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