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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 BU, ‘세상을 잇습니다’ 헌혈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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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30, 2017, 14:08:31

통합 사회공헌활동 두 번째 테마는 ‘생명존중’..헌혈 콘서트도 개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 유통 BU가 오는 9월 대대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지난 6월 유통 BU 차원 첫 통합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진행했던 ‘나라사랑’ 캠페인에 이은 두 번째 통합 사회공헌 활동이다.


롯데 유통 BU는 9월 생명존중 테마로 '세상을 잇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임직원들이 '헌혈'에 동참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이웃 사랑에 대한 의지를 적극 실천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토크 콘서트를 여는 등 헌혈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도 이끌어 내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헌혈자수는 2012년 4.1%, 2013년 7.0%, 2014년 4.8%, 2015년 1.0%로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A형 독감의 유행,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등으로 헌혈 기피 현상이 생기면서, 2016년 헌혈자수는 286만 6330명으로 5년 만에 처음으로 7% 감소했다.


이에 롯데 유통 BU는 혈액 부족에 대한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헌혈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대대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롯데 유통 BU는 연말까지 대규모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6월 ‘나라사랑’, 9월 ‘생명존중’ 캠페인에 이어 연말에는 ‘나누는 기쁨’, ‘따듯한 이웃’을 테마로 사회공헌 활동도 계획 중이다.

 

◇ 전국 릴레이 헌혈 ‘잼잼 캠페인’ 진행


롯데 유통사는 전국 18곳을 거점으로 9월 1일부터 20일까지 고객 참여형 릴레이 헌혈 캠페인(이하 ‘잼잼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에 지점이 있는 백화점, 마트, 롯데몰(Mall)을 중심으로 헌혈버스를 배치해 그 인근 지역에 있는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헌혈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릴레이 헌혈에 동참하고 싶은 사람은 현장 참여와 사전 접수를 통해서도 참여 할 수 있다. 사전 접수는 전국 롯데 유통사에 부착된 ‘잼잼 캠페인’ 헌혈 포스터에 있는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 하거나 롯데 유통사 SNS(페이스북 등)에 소개된 ‘잼잼 캠페인’ 링크를 눌러 헌혈 날짜와 장소를 예약 할 수 있다.


헌혈에 참여한 전 고객에게는 대한적십자사에서 마련한 감사품을 증정하고, 사전 예약자 중 헌혈 장소별 30명씩 총 540명의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영화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

 

또한 마지막 날인 9월 20일에는 ‘잼잼 캠페인’ 기간 동안 기증받은 헌혈증과 함께 총 2억 원의 후원금을 세브란스 병원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된 헌혈증과 후원금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인다.

 

◇ 국내 최초 범 국민 헌혈 장려 ‘잼잼 콘서트’ 개최

 

롯데 유통 BU는 오는 9월 9일, 롯데월드타워 앞 잔디광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세브란스 병원과 함께 헌혈 장려를 목적으로 토크 콘서트 형식의 ‘잼잼 콘서트’를 진행한다.


‘잼잼’의 의미는 헌혈 시 손을 ‘쥐었다 폈다’ 하는 손동작을 의미 함과 동시에 최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꿀잼’ 등 즐거움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단어인 ‘잼’의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일종의 '토크 콘서트' 형식을 빌어 캠페인을 진행해 전 국민의 헌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잘못 알려진 헌혈에 대한 오해와 헌혈의 필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잼잼 콘서트’는 별도의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하며, 현장에서 헌혈증을 기부하는 고객에게는 콘서트 관람시 사용할 수 있는 돗자리, 음료수 등이 담긴 선물 패키지를 증정할 계획이다

 

9월 20일까지 전국 릴레이 헌혈 ‘잼잼 캠페인’과 ‘잼잼 콘서트’에 참여한 사진과 함께 특정 해시태그 (#롯데유통BU, #잼잼캠페인, #잼잼콘서트, #헌혈캠페인)를 올린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추첨결과는 9월 30일에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이원준 롯데 유통 BU 부회장은 “롯데 유통 BU는 출범 이후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국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전 유통 계열사가 참여하는 통합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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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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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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