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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FC의 새 이름은?..‘인생금융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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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7, 2017, 14:08:52

전속설계사 이미지 제고 위해 브랜드 론칭..명함 교체·사내외 물품에 브랜드 이미지 적용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삼성생명의 전속 설계사는 앞으로 ‘인생금융전문가’라는 브랜드로 불리게 된다.   

삼성생명은 자사 컨설턴트(보험설계사)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브랜드인 ‘인생금융전문가, 삼성생명 FC’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인생금융전문가, 삼성생명 FC’는 보험부터 종합자산관리까지 고객의 인생전반에 걸친 평생의 금융라이프를 함께 하고 책임지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컨설턴트 브랜드를 론칭한 이유와 관련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생명 컨설턴트만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이미지를 브랜드화 하려는 것”이라며 “보험업계를 비롯한 전 금융권 속에서 컨설턴트의 위상을 새롭게 구축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컨설턴트 브랜드의 예로 애플의 지니어스(Genius), 스타벅스의 파트너(Partner), 코웨이의 코디(Cody) 등을 제시했다. 글로벌 주요 기업들이 기업의 브랜드 철학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판매점 등 고객과 최접점에 있는 인력에 대한 브랜딩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생명은 지난 2월부터 임직원과 FC 5000여명,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 위상 진단을 진행했다. 진단 결과, 소비자의 78%가 생명보험 가입 채널로 보험설계사를 꼽았지만, 설계사의 역할 등에 대해서는 인지도가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삼성생명 컨설턴트에게 기대하는 이미지로는 전문적인(37%), 고객 중심적인(32%) 등이 높게 나타났다. 삼성생명 컨설턴트의 강점으로는 금융상품 역량, 재무 컨설팅 역량 등이 꼽힌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인생금융전문가, 삼성생명 FC’라는 브랜드를 개발했다”며 “이 브랜드는 삼성생명 컨설턴트의 핵심 가치인 금융에 대한 전문성, 든든한 신뢰감, 평생 금융동반자로서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컨설턴트 브랜드를 고객과 컨설턴트에게 전파하기 위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컨설턴트의 얼굴과도 같은 명함을 교체하고 컨설턴트 사무용품, 고객·리크루팅용 각종 인쇄물과 광고 등 다양한 사내외 물품에 브랜드 이미지를 적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달부터 인생금융전문가에 맞는 컨설턴트가 되도록 이미지 컨설팅 교육을 진행한다. 1년 이하 신인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복장, 대인관계 기술 등 인생금융전문가로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익히도록 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계기로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고객 인생 전반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다”며 “또한, 재정안정 설계와 종합자산관리를 함께 하는 전문적인 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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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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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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