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삼성생명 FC의 새 이름은?..‘인생금융전문가’

URL복사

Monday, August 07, 2017, 14:08:52

전속설계사 이미지 제고 위해 브랜드 론칭..명함 교체·사내외 물품에 브랜드 이미지 적용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삼성생명의 전속 설계사는 앞으로 ‘인생금융전문가’라는 브랜드로 불리게 된다.   

삼성생명은 자사 컨설턴트(보험설계사)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브랜드인 ‘인생금융전문가, 삼성생명 FC’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인생금융전문가, 삼성생명 FC’는 보험부터 종합자산관리까지 고객의 인생전반에 걸친 평생의 금융라이프를 함께 하고 책임지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컨설턴트 브랜드를 론칭한 이유와 관련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생명 컨설턴트만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이미지를 브랜드화 하려는 것”이라며 “보험업계를 비롯한 전 금융권 속에서 컨설턴트의 위상을 새롭게 구축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컨설턴트 브랜드의 예로 애플의 지니어스(Genius), 스타벅스의 파트너(Partner), 코웨이의 코디(Cody) 등을 제시했다. 글로벌 주요 기업들이 기업의 브랜드 철학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판매점 등 고객과 최접점에 있는 인력에 대한 브랜딩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생명은 지난 2월부터 임직원과 FC 5000여명,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 위상 진단을 진행했다. 진단 결과, 소비자의 78%가 생명보험 가입 채널로 보험설계사를 꼽았지만, 설계사의 역할 등에 대해서는 인지도가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삼성생명 컨설턴트에게 기대하는 이미지로는 전문적인(37%), 고객 중심적인(32%) 등이 높게 나타났다. 삼성생명 컨설턴트의 강점으로는 금융상품 역량, 재무 컨설팅 역량 등이 꼽힌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인생금융전문가, 삼성생명 FC’라는 브랜드를 개발했다”며 “이 브랜드는 삼성생명 컨설턴트의 핵심 가치인 금융에 대한 전문성, 든든한 신뢰감, 평생 금융동반자로서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컨설턴트 브랜드를 고객과 컨설턴트에게 전파하기 위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컨설턴트의 얼굴과도 같은 명함을 교체하고 컨설턴트 사무용품, 고객·리크루팅용 각종 인쇄물과 광고 등 다양한 사내외 물품에 브랜드 이미지를 적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달부터 인생금융전문가에 맞는 컨설턴트가 되도록 이미지 컨설팅 교육을 진행한다. 1년 이하 신인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복장, 대인관계 기술 등 인생금융전문가로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익히도록 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계기로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고객 인생 전반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다”며 “또한, 재정안정 설계와 종합자산관리를 함께 하는 전문적인 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삼성, 향후 5년간 6만명 신규 채용…미래 성장사업 인재 확보 나서

삼성, 향후 5년간 6만명 신규 채용…미래 성장사업 인재 확보 나서

2025.09.18 11:33:5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이 향후 5년간 총 6만명을 신규 채용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미래 성장사업 육성에 적극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연간 1만2000명 규모의 채용이 이뤄지며 ▲반도체 ▲바이오 ▲인공지능(AI) 등 미래 핵심 사업 부문에 집중될 예정입니다. 삼성은 1957년 국내 최초로 공채제도를 도입한 이후 ‘인재제일’ 경영 철학을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1993년 여성 신입사원 공채 신설, 1995년 지원 자격 요건에서 학력 제외 등을 통해 '열린 채용' 문화를 확산시켰으며 현재는 삼성전자·삼성물산·삼성바이오로직스 등 19개 계열사가 하반기 공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해 채용연계형 인턴십 제도를 확대하고 마이스터고 졸업생·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 등 기술 인재 채용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 전국기능경기대회와 국제기능올림픽을 후원해 왔으며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 1600여명을 특별 채용했습니다. 삼성은 직접 채용 외에도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한 '청년 교육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SSAFY(삼성청년 SW·AI 아카데미)는 전국 5개 캠퍼스에서 미취업 청년에게 SW·AI 교육을 제공, 누적 8000여명을 배출했고 취업률은 약 85%에 달합니다. 2023년부터는 5대 시중은행과 업무 협약을 맺고 금융 특화 개발자 양성에도 협력하고 있습니다.SSAFY는 올해부터 교육의 60%를 AI 과정으로 확대한 ‘SSAFY 2.0’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마이스터고 졸업생에게도 문호를 개방했습니다. 또한, 삼성은 2015년부터 자립준비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지원해 왔으며 2023년부터는 직무 교육을 추가해 경제적 자립까지 돕고 있습니다. 희망디딤돌 2.0 사업을 통해 ▲전자·IT제조 ▲반도체배관 ▲SW개발 등 10개 직무 교육을 실시, 지난해 출범 이후 참여자 125명 중 64명이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삼성은 외부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C랩 아웃사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30개 스타트업을 선발, 최대 1억원의 사업지원금과 전시회 참가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현재까지 540여개사를 육성했으며 대구·광주·경북에 지역 거점을 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희망터 사업을 통해 2022년부터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공익활동을 전개하는 청년 활동가 단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청년활동가 단체는 연 최대 5000만원을 지원받으며 2022년부터 총 56개 지역 80개 단체, 총 1414명의 청년활동가가 지원받은 바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