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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7대 성인질환 집중 보장’ 건강보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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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7, 2017, 15:08:25

6대 질환 진단 때 연만기→80세 만기로 보장 기간 확대..당뇨병 발병 때 합병증 보장보험 가입 가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현대해상이 ‘기세당당’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기세당당’은 정기보험의 ‘기’, 세만기 상품의 ‘세’, 당뇨병의 ‘당’, 마지막으로 당뇨유병자의 ‘당’을 하나씩 따와서 붙인 이름이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각종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하고, 중증질병 진단 때 보험료 부담 없이 보장기간을 늘려주는 ‘기세당당건강보험’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한국인의 10대 사망원인에 해당하는 7대 성인질환인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간질환, 호흡기질환, 신장질환 및 당뇨병을 보장한다. 특히, 초기발병부터 중증진단, 이후 치료관리까지 단계별로 보장이 지속된다.
 
각종 성인질환 발병초기에는 입원·수술 담보를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증상이 악화돼 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말기간경화·말기폐질환·말기신부전증 등 6대 질병으로 진단이 확정됐을 경우, 진단금을 제공하고 보장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준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보험기간 연장방식을 도입했다. 10·15·20년 연만기형 상품임에도 6대 질병 진단 확정 때 상해사망, 질병사망, 입원, 수술 등 지속적인 치료에 필요한 10가지 특약의 보험기간을 보험료 추가납입 없이 80세까지 늘려준다. 
 
7대 성인질환 중 하나인 당뇨병에 대해서는 증상 정도에 따라 당화혈색소(HbA1c) 6.5%이상과 7.5%이상의 2단계로 담보를 구성했다. 발병했을 때에는 진단금 지급 외에도 당뇨유병자를 위한 합병증 보장보험에 추가로 가입 가능하다.
 
또한, 토탈건강관리서비스 ‘누구나메디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검진 우대, 병원안내·진료예약대행, 전문의료진 건강상담을 제공한다. 암·심장·뇌질환 진단 때 전담간호사 병원 동반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최대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기간은 10·15·20년 만기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기준 20년 만기 가입 때 월 5만원 수준이다.
 
백경태 현대해상 장기상품부 부장은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주요 7대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했다”며 “아울러, 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에 대한 부담은 줄이면서도 발병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세만기형 보험상품의 보장효과를 함께 제공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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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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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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