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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고난 춤꾼이라지만, 남 돕는 일이 적성에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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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7, 2017, 06:07:00

방한나 BSM 대표 겸 메트라이프생명 소속 FSR..아이디어 상품 판매·기부보험 모집 등
벨리댄스 강사 자격증 소지·세계대회 출전 경력..“정서 치유 사회복지 기관 설립 목표”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정서적으로 힘든 아이들 가르치려고 벨리댄스를 배웠는데, 푹 빠져서 강사 자격증 따고 세계대회까지 출전했어요. 저 가르친 선생님이 너는 타고났다고 계속 해보자고 하셨는데, 제가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이 따로 있어서 그만뒀어요.”

한 사람이 한 가지 일만 하기도 벅찬 세상이다. 그런데 방한나 BSM 대표는 현재 스타트업 기업의 CEO이면서 메트라이프생명 소속 보험설계사(FSR) 일도 병행 중이다. 이 뿐만 아니다. 그녀는 벨리댄스 강사 자격증과 플로리스트 국가 자격증 소유자로, 3년간 꽃집을 직접 경영한 경력도 있다.

이달 초 신사동 호림 아트센터를 찾아가 방한나 대표를 만났다. 사실, 직접 보기 전에는 그저 이것저것 욕심이 많은 사람인가 싶었다. 그런데 웬걸, 이야기를 들어보니 그녀는 “사람 돕는 일이 적성에 맞다”고 했다. 

“누군가 돕는 일을 하고 싶어 대학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했고, 졸업 후에도 관련 일을 했습니다. 어릴 때에는 인권변호사가 꿈이었는데, 스스로 공부 체질이 아닌 것 같아 빠르게 포기했어요. 2007년부터 지역아동센터에서 일했고, 가장 최근에는 경기도 용인시에서 청소년 상담사로 근무했습니다.”

사회복지사 일을 그만둔 건 이제 한 달 남짓. 1년 전부터 진행해 온 개인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서다. 메트라이프생명에서 정식 설계사 코드를 발급받고 교육을 마친 것도 같은 시기에 일어난 일이다. 어떤 연유로 사업과 설계사 일을 동시에 하게 됐는지 궁금해졌다. 

“제 손으로 사회복지 관련 기관을 세우는 게 목표에요. 그러려면 돈이 많이 필요하잖아요? 그래서 특허를 받은 아이디어 상품을 파는 회사를 차렸습니다. 마침 아버지께서 발명하는 일을 하고 계셔서, 자신이 발명한 상품을 한 번 팔아보라고 말씀하셨어요.”

상품의 이름은 ‘반디 브러시’로, 기본적인 형태는 머리 빗는 ‘빗’이다. 여기에 살균 효과가 있는 적외선 기능을 넣어, 머리를 빗을 때마다 두피와 모공에 있는 세균을 살균할 수 있다고 한다. 남녀 탈모 방지는 물론, 반려동물 위생이나 침구류 살균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보험설계사 일은 지인의 추천을 받아서 하게 됐어요. 금전적인 지원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이 아이들을 위해 누군가가 연금보험을 대신 들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죠. 일종의 기부보험인 셈인데, 제가 설계사 자격이 있으면 아이와 후원자 사이를 직접 연결할 수 있어서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의 머릿속에는 온통 ‘사회봉사’로 가득 차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아니나 다를까, 벨리댄스와 플로리스트 경험도 개인적인 취미로 시작한 게 아니라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배운 것이라고.

“아동센터에서 있다가 개인적으로 힘든 일을 겪으면서 2년 정도 일을 쉬게 됐어요. 그 기간에 뭘 할까 고민하다가, 춤이나 꽃을 이용한 정서치료를 배워보자는 생각으로 벨리댄스와 꽃꽂이를 배우게 됐죠. 특히, 벨리댄스는 재능이 있었는지 세계대회에 참가할 정도로 실력이 늘었어요. 그만둔 지 2년 정도 됐는데, 다시 시작하려고요.”

“지금껏 남을 도우며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말하는 방한나 대표. ‘남을 돕는 건 뭔가 거창한 일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했던 기자는 ‘신선한 충격’ 비슷한 선사받았다. 이런 그녀는 이제 사람을 넘어 동물까지 도우며 살 모양이다. 

“요즘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도 이제 가족처럼 느껴지잖아요? 그래서 동물들의 복지를 위한 기관을 만들고 싶은 생각도 있어요. 아참, 이름도 미리 지어놨어요. ‘동물복지진흥원’이에요. 어때요, 괜찮죠?(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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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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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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