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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영화 ‘박열’ 상영 시네마토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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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9, 2017, 16:06:34

영화평론가 이동진 씨·이준익 감독 등 참여..영화 관람 후 컬러링북 기부 행사 진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흥국생명의 ‘시네마 토크’ 6월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영화 ‘박열’이 상영됐으며, 영화평론가 이동진 씨와 이준익 감독, 여주인공 최희서 씨가 참여했다.

흥국생명(대표이사 조병익)은 지난 28일, 예술영화 전용극장 씨네큐브에서 270여명의 관객을 초청해 ‘시네마 토크’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전 행사와 마찬가지로 영화평론가 이동진 씨 사회로 행사가 진행됐으며, 이준익 감독이 연출한 영화 ‘박열’이 상영됐다.
 
영화 ‘박열’은 1923년 도쿄에서 6000명의 조선인 학살을 은폐하려는 일제에 정면으로 맞선 조선 청년 박열과 그의 연인 후미코의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조선의 아나키스트 박열을 철저한 고증을 통해 완벽히 스크린에 녹여낸 이준익 감독의 신작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여자 주연배우 최희서 씨가 특별 손님으로 등장해 이동진 평론가, 이준익 감독과 함께 관객들과 자유로운 대화 시간을 보냈다”며 “이로 인해 관객 만족도가 훨씬 높았다”고 말했다.
 
이번 ‘시네마 토크’는 흥국생명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을 통해 5000명이 넘는 응모자가 참여해 48:1 이라는 역대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영화 관람에 그치지 않고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해 몸이 아픈 아동들에게 컬러링북을 기부하는 기부행사도 진행됐다. 

이 밖에 영화 상영 전 포토존 이벤트, 대형젠가 이벤트,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렸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됐다.
 
‘시네마토크’는 흥국생명이 ‘Life is Art’라는 슬로건과 함께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진행하는 고객 초청행사이다. 이번 6월 행사에 이어 올해 2차례에 걸쳐 행사가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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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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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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