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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CJ지주, 사옥 이전..CJ그룹 ‘동대문 시대’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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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3, 2017, 17:06:51

내달 2일 CJ푸드빌 본사 을지로3가역 부근으로 옮긴 후 CJ그룹 본사 이전
이재현 회장 새 집무실로 마련 예정..2020년 ‘그레이트CJ’ 목표 박차 기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그룹이 서울역을 떠나 동대문 시대를 맞이한다. 현재 CJ푸드월드에 입주해 있는 CJ푸드빌이 다음달 을지로로 이전한 이후 CJ그룹 본사가 이곳으로 들어오게 된다. 최근 경영 일선에 복귀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새로운 집무실도 조만간 여기에 마련될 예정이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재현 회장이 본격적으로 경영에 참여하면서 CJ그룹 본사가 기존 서울역 사옥에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인근에 위치한 CJ푸드월드로 이전한다. 현재 그룹 본사가 있는 서울역 사옥은 리모델링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난 1995년 CJ그룹이 매입하면서 현재까지 그룹 본사로 사용해 왔다.


현재 CJ그룹 본사가 CJ푸드월드로 옮기기로 결정하면서 그룹의 핵심축인 CJ제일제당과 동고동락하게 된다. 최근 이 회장은 최근 2020년까지 36조원을 투자하겠다는 목표를 세워 CJ제일제당의 신사업 투자와 글로벌 M&A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등 각별한 애정을 보이고 있다.


지난 12일 CJ제일제당은 국내외 식품·소재 등 주력사업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9000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현재 CJ푸드월드를 본사로 사용하고 있는 CJ푸드빌은 오는 7월 2일 을지로3가역 인근에 있는 빌딩으로 이전한다. CJ푸드빌의 R&D센터 인력 100여명을 제외한 나머지 지원부서 등의 본사 인력 600여명만 이동하게 된다.


CJ그룹 관계자는 “다음달 CJ푸드빌이 충무로로 이전하는 것으로 결정됐고, 푸드빌이 빠진 자리에 서울역 사옥에 있는 CJ그룹 본사가 쌍림동으로 옮기게 될 것이다“며 “다만, (서울역 사옥)리모델링을 이유로 옮기기 때문에 임시로 있을지 장기적으로 안착할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추후 이재현 CJ그룹 회장 집무실도 CJ푸드월드에 새롭게 마련될 예정이다. CJ그룹에 따르면 이재현 회장은 현재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 집무실을 거점으로 계열사 현장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손경식 회장의 집무실도 서울역에서 동대문으로 옮기게 된다.


CJ그룹의 동대문 시대가 열리면서 오는 2020년까지 매출 100조원을 실현하겠다는 '그레이트(Great)CJ' 목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현 회장은 지난달 열린 CJ블로썸파크 개관식에 참석해 “모든 사업에서 세계 최고가 되는 월드 베스트 CJ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CJ푸드빌의 경우 CJ푸드월드에서 직선거리로 900m 떨어진 KT&G빌딩으로 이전한다. CJ푸드빌은 당초 공덕과 상암, 을지로 지역을 염두에 두고 적당한 빌딩을 물색해 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을지로3가역 부근인 KT&G빌딩의 8개층을 사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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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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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2025.05.23 10:39: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언론사 제휴 모델을 제시하고 운영할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를 6월 중 출범시킨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심사규정의 제정, 개정을 담당하는 정책위원회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심사를 담당하는 제휴심사위원회 ▲기제휴사의 규정 준수 평가를 담당하는 운영평가위원회로 구성됩니다. 또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이의신청처리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입점 및 평가 과정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책위원회 위원은 총 11명으로 학자, 법조인 등 각계 전문가, 전직언론인, 정당추천인 등을 네이버가 직접 섭외해 구성합니다.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미디어다양성위원회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한국신문윤리위원회 등 언론 관련 평가를 수행하는 전문 단체의 추천 인사와 언론사가 운영하는 독자·시청자 위원회의 전직 위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위원 후보 풀' 중에서 위촉할 계획입니다. 특히,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300~500명 규모의 '전문가 위원 풀'을 구성한 후 두 위원회의 위원들은 심사 주기마다 후보 풀 안에서 무작위 선발 방식으로 선발됩니다. 이를 통해 매 심사마다 새롭게 선발된 위원이 참여하게 돼 심사평가의 공정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지속적인 규정 안내, 교육등으로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는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정량평가를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정성평가 역시 평가 위원 별로 해당 특정 분야만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모든 심사항목은 학계, 전문가의 감수를 통해 완결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한편, 기존 네이버 뉴스의 서비스 입점 및 제재평가를 진행해 왔던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2015년 출범한 독립기구였지만 2023년 5월부터 변화한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제휴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잠정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1월 뉴스서비스 전반의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외부 전문가 7명을 위원으로 하는 '뉴스혁신포럼'을 출범시켜 뉴스제휴에 관한 의견도 경청했습니다. '뉴스혁신포럼'은 뉴스제휴위원회 운영, 출범과 관련된 여러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오는 6월 구성을 마칠 예정입니다. 이후 새로운 심사 평가 규정을 제정한 후 연내 신규 입점 심사 일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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