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ight 인사이트

[단독] CJ지주, 사옥 이전..CJ그룹 ‘동대문 시대’ 연다

URL복사

Tuesday, June 13, 2017, 17:06:51

내달 2일 CJ푸드빌 본사 을지로3가역 부근으로 옮긴 후 CJ그룹 본사 이전
이재현 회장 새 집무실로 마련 예정..2020년 ‘그레이트CJ’ 목표 박차 기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그룹이 서울역을 떠나 동대문 시대를 맞이한다. 현재 CJ푸드월드에 입주해 있는 CJ푸드빌이 다음달 을지로로 이전한 이후 CJ그룹 본사가 이곳으로 들어오게 된다. 최근 경영 일선에 복귀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새로운 집무실도 조만간 여기에 마련될 예정이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재현 회장이 본격적으로 경영에 참여하면서 CJ그룹 본사가 기존 서울역 사옥에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인근에 위치한 CJ푸드월드로 이전한다. 현재 그룹 본사가 있는 서울역 사옥은 리모델링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난 1995년 CJ그룹이 매입하면서 현재까지 그룹 본사로 사용해 왔다.


현재 CJ그룹 본사가 CJ푸드월드로 옮기기로 결정하면서 그룹의 핵심축인 CJ제일제당과 동고동락하게 된다. 최근 이 회장은 최근 2020년까지 36조원을 투자하겠다는 목표를 세워 CJ제일제당의 신사업 투자와 글로벌 M&A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등 각별한 애정을 보이고 있다.


지난 12일 CJ제일제당은 국내외 식품·소재 등 주력사업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9000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현재 CJ푸드월드를 본사로 사용하고 있는 CJ푸드빌은 오는 7월 2일 을지로3가역 인근에 있는 빌딩으로 이전한다. CJ푸드빌의 R&D센터 인력 100여명을 제외한 나머지 지원부서 등의 본사 인력 600여명만 이동하게 된다.


CJ그룹 관계자는 “다음달 CJ푸드빌이 충무로로 이전하는 것으로 결정됐고, 푸드빌이 빠진 자리에 서울역 사옥에 있는 CJ그룹 본사가 쌍림동으로 옮기게 될 것이다“며 “다만, (서울역 사옥)리모델링을 이유로 옮기기 때문에 임시로 있을지 장기적으로 안착할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추후 이재현 CJ그룹 회장 집무실도 CJ푸드월드에 새롭게 마련될 예정이다. CJ그룹에 따르면 이재현 회장은 현재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 집무실을 거점으로 계열사 현장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손경식 회장의 집무실도 서울역에서 동대문으로 옮기게 된다.


CJ그룹의 동대문 시대가 열리면서 오는 2020년까지 매출 100조원을 실현하겠다는 '그레이트(Great)CJ' 목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현 회장은 지난달 열린 CJ블로썸파크 개관식에 참석해 “모든 사업에서 세계 최고가 되는 월드 베스트 CJ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CJ푸드빌의 경우 CJ푸드월드에서 직선거리로 900m 떨어진 KT&G빌딩으로 이전한다. CJ푸드빌은 당초 공덕과 상암, 을지로 지역을 염두에 두고 적당한 빌딩을 물색해 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을지로3가역 부근인 KT&G빌딩의 8개층을 사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