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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유병자 위한 고혈압·당뇨 보장 상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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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2, 2017, 10:06:54

2년 내 입원·수술 이력 없을 경우 간편고지로 가입 가능..유병자 상품 최초 백내장 수술 보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라이나생명이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고혈압·당뇨 집중 보장 상품을 시장에 선보인다.

라이나생명은 고혈압, 당뇨와 심·뇌혈관의 합병증을 집중 보장하는 당뇨 집중케어 상품 ‘(무)간편고지 당뇨고혈압집중케어보험(갱신형)’과 ‘(무)라이나당뇨케어보험Ⅱ(갱신형)’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무)간편고지 당뇨고혈압집중케어보험(갱신형)’은 고혈압, 당뇨 유병자도 가입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혈압이나 당뇨 진단을 받은 후 2년 내 입원이나 수술 이력이 없으면, 누구나 간편 고지로 가입이 가능하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현재 국내 30대 이상 당뇨, 고혈압 유병자가 1000만명을 넘어선 상황에서도 당뇨, 고혈압 환자들을 위한 상품은 없는 상황이다”며 “또 심각한 합병증 보장까지 집중적으로 설계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당뇨, 고혈압 관련 입원, 수술비를 집중 보장하고, 합병증으로 발생하기 쉬운 주요 심·뇌혈관 질환 입원, 수술비도 보장한다. 유병자 상품 최초로 백내장 수술 보장(50만원)을 추가했다. 

또한 당뇨 추가보장 특약을 통해 말기신부전증, 질병 실명, 족부절단 등 주요 당뇨 합병증의 진단비를 가입금액 따라 각각 10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10년 만기 갱신형 상품이며 45세부터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당뇨 진단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무)라이나당뇨케어보험Ⅱ(갱신형)’ 가입으로 향후 당뇨 진단을 받는 경우 보장받을 수 있다. 10년 만기 갱신형 1000만원 단일 한도로 출시되며 업계최초로 당뇨 치료를 위한 인슐린 투약 때 매년 100만원의 인슐린치료금을 지급한다. 

당뇨병으로 진단받고 생존했을 때 매년 50만원의 당뇨치료생활자금이 최대 10년간 지급된다. 3일 초과 입원일부터 4만원의 입원비가 매일 지급되며 당뇨 수술 200만원, 당뇨안과 수술 40만원, 심·뇌혈관 수술 때 300만원이 보장된다. 40세 남성기준 2만 2000원의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유신옥 라이나생명 상품개발담당 전무는 “기존 보험혜택을 누리지 못한 고혈압, 당뇨 유병자들에게 혜택 범위를 늘리고자 ‘(무)간편고지 당뇨고혈압집중케어보험(갱신형)’ 상품을 출시했다”며 “복잡한 보장대신 유병자에게 꼭 필요한 고혈압, 당뇨 관련 질환만을 집중적으로 보장해 타보험 상품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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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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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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