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푸르덴셜생명, ‘좋은 생보사’ 8년 연속 1위 선정

URL복사

Friday, June 02, 2017, 13:06:02

금소연, ‘좋은 생명보험사’ 순위 발표..2위 삼성생명·3위 ING생명 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푸르덴셜생명이 금융소비자연맹이 평가하는 ‘좋은 생명보험사’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2010년 이후 8년 연속 1위다.

금융소비자연맹(상임대표 조연행)은 23개 생보사의 작년 12월말 경영공시자료를 비교 분석한 ‘2017년 좋은 생명보험회사 순위’를 2일 공개했다. 종합평가 결과, 1위는 푸르덴셜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ING생명 순이었다. 

평가항목은 안정성(40%), 소비자성(30%), 건전성(20%), 수익성(10%) 등 총 4가지다. 항목별 세부 내용을 보면, 안정성 부문에서는 지급여력비율(25%), 책임준비금(10%), 유동성비율(5%)을 평가하고 소비자성 부문은 10만건당 민원건수(10%), 불완전판매비율(5%), 보험금부지급율(5%), 인지·신뢰도(10%) 등이다.

이 밖에 건전성 부문은 위험가중자산비율(10%), 가중부실자산비율(10%)로 구성돼 있고 마지막 수익성 부문은 총자산수익률(3%), 운용자산이익률(3%), 당기순이익(4%) 등이 포함된다. 안전성과 소비자성 부문에서는 삼성생명이 1위를 차지했다. 건전성과 수익성 부문은 푸르덴셜생명과 AIA생명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금소연의 ‘좋은 보험사 평가’는 지난 2003년부터 15년째 운영 중이다. 소비자에게 올바르고 정확한 보험사 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보험회사의 개별 결산 공시자료를 종합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기고 있다. 이 순위 결과는 소비자의 보험사 선택에 객관적인 자료로 유용하다는 평이다.

이기욱 금소연 사무처장은 “이번 생보사 평가 순위는 소비자들이 보험을 가입할 때 좋은 선택 정보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료”라며 “모집자의 권유나 연고에 의한 선택보다는 객관적 지표를 통해 본인 스스로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보험사 선택 방법”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