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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손보협회, 2017년도 우수인증설계사 3만여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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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31, 2017, 15:05:11

생보 1만 4845명·손보 1만 5589명..연평균 소득 생보 9000만원·손보 1억원

[인더뉴스 최옥찬 기자] 2017년도 우수인증설계사가 발표됐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설계사를 합쳐 총 3만 434명이 선정됐다.

생명보험협회(회장 이수창)와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는 5월 각 회사들로부터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신청 접수 및 인증심사를 통해 생명보험 1만 4845명, 손해보험 1만 5589명을 인증했다고 31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내달 1일부터 1년간이다.

생보협회와 손보협회는 보험상품의 완전판매와 건전한 모집 질서 확립을 위해 2008년부터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가 10번째 인증자 선발이다.


우수인증설계사 인증률은 손보가 15.8%로 생보 12.8%보다 3%p 높았다. 평균연령은 생보와 손보가 각각 50.5세, 51.6세를 기록했다. 연평균 소득은 손보 1억 100만원, 생보 9009만원으로 손보의 소득이 약 1000만원 더 높았다. 

생보협회와 손보협회는 보험업계와 함께 인증자의 사기진작과 일반인들의 제도인식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생보업계는 명함이나 가입설계서 등에 인증로고 사용권을 부여하는 것 외에 ID카드, 본인 홍보용 리플렛, 인증서 및 우수인증설계사 소식지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제도 10주년을 기념하고 인증자 중 ‘Best of Best’를 선정하는 차별적 인증제인 ‘Golden Fellow 제도’를 도입한다. 당해 연도 5회 이상 연속 인증자 중 근속기간, 인증 횟수, 유지율, 소득 등을 고려해 300명만 선정하는 명예 자격이다.

손보업계는 4회 연속 인증자에게 ‘블루리본’(손해보험 설계사 최고 명예 자격·약 0.1% 수여) 후보 자격을 부여하고, 인증로고 사용권(명함, 보험증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인증서를 배포하고 사내방송 홍보 등도 추진한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보험상품은 장기간 유지돼야 하는 무형의 상품으로 판매자의 전문성, 윤리성이 고도로 요구된다”며 “근속기간이 장기이고, 불완전판매 건수가 한 건도 없는 우수인증설계사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면 불완전판매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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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옥찬 기자 o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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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2025.09.15 13:10: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매년 가을, 서울의 밤하늘을 수놓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단순한 불꽃놀이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이어진 이 축제는 매년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불러 모으며 국내 최대 단일 불꽃축제로 성장한 겁니다. 이에 대해 서철현 (사)문화관광진흥연구원 이사장은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관광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불꽃축제 기간 약 295억원 규모의 직접적 경제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숙박·교통·식음료 매출 증가뿐 아니라 카페·편의점·배달 등 생활편의 서비스 수요 확대, 임시 인력 고용 창출 등으로 지역 경제 전반에 활력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집계에 따르면 2025년 서울에서는 70여개 축제가 열리지만, 단 하루에 100만명 이상을 끌어모으는 축제는 불꽃축제가 유일합니다. 방문객의 절반 이상이 서울 외 지역에서 찾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 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어 글로벌 관광자원으로서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이 주는 감각적 경험은 관광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기 때문에 세계 3대 불꽃축제처럼 서울세계불꽃축제도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강력한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DIFF 2025’ 불꽃축제에는 전 세계 관광객이 몰려 행사 기간 숙박객이 9만 8000명을 기록, 전년 대비 6%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는 불꽃축제가 도시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는 분석입니다. 안전과 환경 관리도 해마다 개선되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안전 대책과 환경 보호 방안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시민들에게 책임 있는 축제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동시에 불꽃축제가 만들어내는 방문객 수, 상권 매출 증가, 고용 창출 등 실질적인 효과에 대한 균형 있는 평가도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축제가 단순한 오락이 아니라 문화·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도시의 자산이라는 인식을 시민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 상권과 연계한 프로그램, 주민 참여 확대 등을 통해 축제가 지역과 함께 성장한다는 공감대를 확산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지속 가능한 축제로서 고유성과 정체성을 확립할 때, 시민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는 ‘우리 도시의 상징’이자 다시 찾고 싶은 이유로 남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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