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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보험금지급능력 10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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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30, 2017, 14:05:36

2008년부터 매년 AAA 등급 확보..중기 등급 전망도 ‘안정적’ 평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신한생명이 보험금지급능력 평가에서 10년 연속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은 NICE신용평가에서 진행한 보험금지급능력(Insurance Financial Strength Rating, IFSR)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를  10년 연속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보험금지급능력평가란 일정 시점에서 보험사의 전반적인 보험금지급능력과 이와 관련된 재무건전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 평가를 통해 보험사의 보험금지급능력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생명은 2008년부터 매년 AAA 등급을 획득했으며, 올해에도 보험업계 최고등급을 획득해 경영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중기 등급 전망도 ‘안정적(stable)’ 수준으로 평가받았다.
 
보고서에 따르면, 신한생명은 다각화된 판매채널과 균형 잡힌 보험 포트폴리오 구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했다는 평이다. 구체적으로 ▲보장성보험 중심의 보험 영업 ▲안정적인 언더라이팅 ▲우수한 고정비 관리 능력 등 보험영업 수익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항목별 평가 내용을 보면, 보험 영업 부문에서는 다른 은행계 생명보험사와 달리 방카슈랑스 채널 의존도를 낮추고 보장성보험 판매를 확대해 대형 생명보험사와 유사한 보장성보험 중심의 보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단기간에 보험료 수입이 크게 증가하는 일시납 저축성보험 등을 판매하지 않아 외형 성장세는 낮은 편이지만, 보험 종목별 수입보험료 구성비가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어 회사의 수익 기반은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됐다.
 
이밖에 자본건전성 면에서도 지난 3월말 기준 지급여력(RBC)비율이 175.6%로 금융당국의 권고치(150%)를 상회해 양호한 수준이다. 2016년말 이익잉여금 규모가 1조 4000억원에 달하고, 모기업인 신한금융그룹의 지원 가능성 등을 감안하면 향후에도 양호한 수준의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한생명은 2000년 이후 15년 이상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안정성이 높다”며 “계열사 관계에 있어서도 핵심 자회사인 은행을 중심으로 신용카드, 증권 등의 안정성이 높아 계열사의 지원 능력이 매우 우수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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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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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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