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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나의 행복 준비 점수는 몇 점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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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3, 2017, 14:05:51

메트라이프생명, 미래 준비 강조 이벤트 진행..응모자 500명 추첨해 아이스크림 상품권 증정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개인의 미래 준비를 강조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도 주어진다.

메트라이프생명(사장 데미언 그린)은 행복한 내일을 위한 경제활동, 건강, 저축에 대한 준비가 얼마나 중요한지 필요성을 일깨워주는 ‘오늘 나의 준비 점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참가자들이 행복한 인생을 위한 오늘의 준비가 얼마나 잘 돼 있는지를 설문 답변에 따른 점수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다시 한번 준비의 필요성을 상기 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달 18일까지 별도로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간단한 설문을 통해 ‘오늘 나의 준비 점수’를 확인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이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는 단순히 이벤트 응모만 하는 게 아니라 건강한 인생을 준비하는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오늘의 종신보험 맞춤 설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맞춤 설계를 받기 위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음료 2잔을 제공한다.
 
메트라이프생명의 이번 이벤트는 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21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메트라이프생명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koreametlife)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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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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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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